‘2019 건설인재 일자리 박람회’ 22일 개최/ 금융권 채용 큰 장...DDP서 공동채용박람회


‘2019 건설인재 일자리 박람회’ 22일 개최


대한건설협회, 건설인적자원개발위원회 주최

국내 대형 건설사와 공기업 ‘채용설명회’

16개 우량 전문건설업체 ‘현장면접’ 진행

8월21일까지 ‘사전접수’


    전문건설업체들이 처음 참여하는 ‘2019 건설인재 일자리 박람회’<포스터>가 서울 강남 건설회관에서 오는 22일 개최된다.


대한건설협회와 건설인적자원개발위원회 주최로 올해로 9번째 개최되는 박람회에는 국내 대형 건설사와 공기업 등이 참여해 ‘채용설명회 및 상담’을 진행하며, 올해 처음으로 관악산업(주) 등 16개 우수 전문건설업체들도 함께 참여해 ‘현장면접’도 진행한다.


 

‘메인 행사’인 채용설명회와 채용면접에서는 청년층이 선호하는 대형 건설사와 공기업 13곳에서 업체별 채용계획 및 채용절차 등 채용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설명하고, 공사실적 상위 우량 전문건설업체 인사담당자가 현장에서 채용면접을 진행한다.




채용설명회와 채용상담부스는 건설회관 2층에서, 현장면접 및 채용부스는 3층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부대행사’로는 취업지원 전문기관인 인크루트에서 입사서류 및 면접이미지 컨설팅 등 취업역량 지원을 통해 취업성공률을 높여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컨설팅 프로그램과 취업타로, 지문 인적성검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한편 건설인자위 관계자는 “정부가 추진하는 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하기 위한 ‘일자리 박람회’가 될 것”이라고 하며 “특히 공기업과 대형 종합건설업체뿐만 아니라 우수한 역량을 갖춘 전문건설업체들도 처음으로 많이 참여하여 내실있는 일자리 박람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박람회 신청기한은 21일까지이며, 사전접수 후 현장 방문시 참석자에게 취업활동비(쿠폰)를 지급한다. 단, 선착순 지급으로 신분증과 휴대폰을 꼭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나 참가신청은 운영사무국(02-2186-9204, 9009)으로 전화하면 된다.

[김원진 기자] wjk@kosca.or.kr 대한전문건설신문




금융권 채용 큰 장 선다…27~28일 DDP서 공동채용박람회


   최근 심각한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금융사들이 공동으로 채용박람회를 연다.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등 6개 금융협회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으로 오는 27~28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알림1관에서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서울 DDP에서 열린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장에서 참가자들이 현장면접을 보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사진제공 = 은행연합회]


이번 박람회는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위해 공채를 진행하고 있거나 할 예정인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과 금융공기업, 금융협회 등 총 60개의 금융회사가 참여해 채용상담과 현장면접 등을 실시하고 금융권 일자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2017년 처음 개최된 이 행사는 올해로 3회째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구직자에게 더 많은 정보와 면접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기간을 이틀로 운영하고, 서울 박람회장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인재들이 현장면접과 채용상담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화상면접 채용관을 부산, 대구, 광주, 제주시 대상으로 운영한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기본적으로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 해야 한다. 다만 채용상담의 경우 현장 등록을 통해서도 일부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당일 현장면접을 실시하는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SGI서울보증보험은 구직자의 연령, 학교 등에 의해 차별을 받지 않도록 블라인드 심사를 진행한다.


 30% 이상에게 하반기 공채시 1차 서류전형 면제혜택(서울보증은 가점 부여)을 줄 예정이다. 




현장면접 신청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13일부터 19일까지 이뤄진다. 더 많은 구직자가 면접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1인당 1개 금융회사로 지원 기회가 제한된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에는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VR 가상면접, 직무 분석 등 `취업정보관`과 채용동향 분석, 블라인드 면접방법 안내 등을 제공하는 `금융권채용컨설팅관`, 면접 이미지 컨설팅, 메이크업 시연 등을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관이 설치된다. 

[김태성 기자] 매일경제


관련기사

‘2019 건설인재 일자리 박람회’ 22일 개최/ 금융권 채용 큰 장...DDP서 공동채용박람회

https://conpaper.tistory.com/79997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