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Celltrion) "외국 아닌 국내에 12만리터 규모 3공장 건설"


싱가포르 3공장 건설 '부인'.

1공장 증설(5만리터)-CMO(8만리터) 통해 생산능력 추가 확보


   셀트리온이 국내에 12만리터 규모의 3공장 건설을 확정했다. 해외 바이오의약품 공장 건설에 대해서는 아직 검토단계라고 설명했다.


현재 국내 14만리터 규모 1, 2공장 가동 중




인천 송도경제자유구역 셀트리온 제2공장 모습/조선일보


셀트리온, 제2공장 준공…세계 2위 바이오시밀러 생산능력 갖춰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0/05/2011100500692.html

edited by kcontents


셀트리온은 4일 장래사업·경영계획 관련 공시를 통해 "(바이오시밀러) 생산능력 추가확보를 위해 국내에 12만리터 규모의 3공장을 신규 건설할 예정에 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현재 국내에 14만리터 규모의 1, 2공장을 가동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트룩시마, 허쥬마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및 램시마 SC 제형의 유럽의약품청(EMA) 허가 신청 등 제품 포트폴리오 증가에 따라 추가 생산 능력 확보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셀트리온은 현재 1공장 5만리터를 증설중이며 작년 말 기계적 준공을 완료하고 생산밸리데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소재 회사와 이미 체결한 8만리터 CMO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더해 국내 3공장 건설로 생산 능력을 추가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향후 장기적 관점에서 생산 사이트 다원화를 통해 생산 리스크를 관리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국내외 사이트 증설을 지속 검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셀트리온은 일부 매체에서 보도한 싱가포르 3공장 건설 추진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셀트리온은 "해외 공장 신설 등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면서 "시기나 장소 등 구체적인 사항이 확정될 경우 시장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라고 덧붙엿다.

장종원 기자 jjw@bios.co.kr  바이오스펙테이터 

케이콘텐츠



 
 
 
Posted by engi, conpaper en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