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40만 불법체류자 방치.. 이게 나라입니까?”

이언주 “40만 불법체류자 방치.. 이게 나라입니까?”


청년들 취업 최악 불구

줄어드는게 아니라 오히려 늘어


도대체 왜 그러는데...

방조하니?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3일 “법도 질서도 없는 대한민국”이라면서 “나라가 자국민 보호할 줄도 모르고 국민주권 침해하는 주장을 일방적으로 주입하고 있으니, 국민들은 주권을 빼앗긴 느낌”이라고 개탄했다.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주 노동자의 자녀가 겪고 있는 체류 문제와 관련된 한 지상파 방송국의 보도를 링크로 삽입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연합뉴스


그는 “이 나라는 열심히 일하고 세금 내고 병역이행하고 해 봐야 역차별만 받고 ‘호구’로 전락할 뿐이니 아예 국적도 국경도 없애버리자고 할 판”이라며 “불법체류자 단속도 안 하고 40만 명 가까이 설치는데도 방치하는 나라, 이게 나라입니까. 그들이 왜 비자를 못 받고 불체자로 떠돌겠습니까. 왜 법도 어겨가면서 우리나라에 굳이 오고 버젓이 있습니까. 제대로 된 나라치고 불체자 이렇게 방치하는 나라 있습니까”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 의원은 “불체자 자녀들이 제대로 보호가 안 된다고 하는데, 애초에 불체자를 방치해서 국내에서 아이까지 낳고 살도록 하는 게 문제”라고 지적하며 “왜 본국 송환을 안하는 겁니까. 왜 본국으로 돌아가면서 아이는 두고 가는 겁니까. 왜 자기 나라에 안 데리고 돌아갑니까. 그런 대책 없는 불체자들은 아이를 사랑하는 게 아니라 무책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국경을 누구에게 열 것인지, 체류자격을 어떻게 할 것인지, 국민 혈세로 이주자들에게 어떤 복지혜택을 줄 것인지, 이주자 중에 불법체류자를 방치할 것인지 하는 문제는 모두 대한민국 국민의 주권의 문제”라고 설명했다.


 

한국경제

edited by kcontents


끝으로 그는 “따라서 주권자인 국민에게 동의 받지 않은 상태에서 대통령이나 정부, 혹은 정치권이 마음대로 아무나에게나 국경을 열 자격은 결코 없습니다.


이런 문제는 반드시 국민투표까지 거쳐 결정해야 할 성격입니다. 대통령과 그 측근들이 마음대로 주권을 처분할 생각일랑 마시기 바란다. 그러지 않으면 주권자인 국민들로부터 호된 심판을 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demiana@fnnews.com 정용부 기자 파이낸셜뉴스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