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을 활용하는 미래형 인간의 모습은 무엇일까? VIDEO: Is the AI-powered human the next stage of evolution?

Is the AI-powered human the next stage of evolution?

Artificial intelligence will complement, not replace, humans - but we have to help each other


TNW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미래형 인간의 모습은 무엇일까? 


인공지능 기술

생활 속 패턴 패어다임 바꿔


   인간이 인공지능을 가지게 되면서부터 이들 간의 관계는 과연 어떻게 변화할까? 


기계지능이 발빠르게 진화하면서 인공지능의 진화를 두고 기술이 이러한 진화를 가로막게 될 것인지 또는 온전히 새로운 종류가 되기 위해 툴들을 병합해나가는 방향으로 흘러가게 될 지 세부 내용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미 인공지능이 인류사회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볼 수 있겠다. 일례로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전화번호들을 기억하고 있지 않으며, 대화 도중 대화를 잠시 멈추고 검색서비스를 이용해 특정 기사를 찾아본다거나, 발빠른 검색을 위해 교육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이전에는 볼 수 없단 풍경들이 속속 벌어지고 있다 하겠다.




이처럼 일상적인 생활을 완전히 바꿔버린 패러다임의 변화가 목격되고 있으며, 이는 인공지능으로 종종 언급되는 기술이 접목되었기 떄문이라는 점을 인지하고 있을 것이다. 가까운 미래에 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과 관련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지는 않고 있으며, 인공지능과 결부되는 특정 프로세스와 직업이 인공지능에 큰 영향을 받을 수 있기는 하겠지만, 이는 모든 진보적인 기술은 해당 기술의 본질을 살펴봐야 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할 것이라 하겠다.


UBS

edited by kcontents


인간과 기기 사이의 대역폭이 매우 제한적이라는 것을 고려해보았을 때, 인간이 생성한 데이터는 오늘날 대부분의 인공지능이 탑재된 시스템의 정확도를 높여줄 순 있더라도 이러한 대역폭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오늘날 인류가 지니고 있지 않은 인간의 뇌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볼 수 있다 하겠다. 결국 복잡함을 뒤로하고 기기학습의 한 분야를 통해 발전을 시도하더라도 단순화된 수준에서 이러한 모델들을 한데 모으는 수준에서 시작하고 있다고 한다.




인공지능으로 강화된 인간이 탄생할 수 있을지에 대한 물음에 대해, 현재 전통적으로 인공지능은 번역분야에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간의 노력을 줄여 자동화시키는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는 수준이라 하겠다. 특히 평범하고 예측가능하며, 반복적인 작업을 기기에 맡기고 뉘앙스나 문화적 이해, 그리고 세심한 작업들은 인간에게 맡기는 자율성을 부여하고 있다 하겠다.


Vasco Pedro is CEO of AI-powered translation engine Unbabel/computing.co.uk

edited by kcontents


향후에는 인간을 보강하는 방식으로 다수의 작업분야에 인공지능 기기가 투입되는 방식이 도입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단순히 인간의 활동을 도와주는 기기에서부터 기기를 돕는 인간(생산 품질 책임자)의 역할을 통해 기기를 지속적으로 훈련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데이터를 생성하는 일종의 엔진처럼 인식될 수 있다 하겠다. 결국 인공지능이 인간과 지속적으로 병합되어 다음 세대의 진화를 이끌어나갈 결합된 모델이 등장하게 될 수 있으며, 근래들어 빠르게 등장하는 신기술이나 기술개발로 인해 사람이 따라잡기 어려운 분야를 인공지능을 활용해 빠르게 습득하고 개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도구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다 하겠다.

ndsl.kr

https://www.computing.co.uk/ctg/opinion/3064462/is-the-ai-powered-human-the-next-stage-of-evolution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