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 신항 서컨 배후단지 조성공사 27일 준공

부산항 신항 서컨 배후단지 조성공사 27일 준공


부산항 신항, 동북아 물류중심항만으로 재도약 발판 마련

총 690억 원 투입


  부산항 신항 내 서컨테이너(1단계) 항만배후단지 (이하 서컨 배후단지) 조 성공 사가 12월 27일 준공된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항만물동량의 원활한 처리를 위해 부산항 신항 서측 지역에 2013년 8월부터 총 690억 원을 투입하여 50만㎡ 규모의 서컨 배후단지를 조성하였으며, 연내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




부산항 신항 서컨 배후단지 조성공사 위치도
 

공사개요

(목적) 부산항 신항 서측지역의 항만물동량의 효율적인 처리

(과업내용) 배후단지 50만㎡ 조성

부지지반개량공, 도로 및 포장공, 급수・배수・오수공 및 부대공 1식

(총사업비) 690억원

(공사기간) 2013. 8. ~ 2018. 12.(64개월)

(시공사/감리사) ㈜해동건설(50%), ㈜대보건설(50%) 

해수부

edited by kcontents




이번에 조성된 서컨 배후단지를 통해 부산항 신항의 배후부지 부족문제를 해소하고, 기존에 조성되어 있던 복합레저단지 및 웅동배후 단지와 연계하여 물류 · 제조기업 유치에 좋은 여건을 마련함으로써 다양한 일자 리와 부가가치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서컨 배후단지는 2024년에 완성될 서컨테이너부두 * 의 중심에 위치하여 부산항 신항 물류흐름 원활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부산 · 경남지역의 경제 활성화, 부산항 신항의 환적화물 ** 증대 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부산항 신항 서컨테이너부두 축조공사 / 4,925억 원 / 2012~2024

* 일정이 맞지 않거나 항만의 특수한 사정 때문에 다른 항구에서 다른 선박에 옮겨 실어야 하는 화물


부산항 신항 서컨 배후단지 조성공사 위치도 




김명진 해양수산부 항만개발과장은 “이번에 준공하는 서컨 배후 단지 는 기존 북컨 배후단지 및 남컨 배후단지와 함께 부산항 신항 배후 단지의 3대 축으로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아울러, 부산 항 신항이 동북 아 물류 중심으로 도약하는 데 발판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 된다.”라고 말했다.

해양수산부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