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턴키‧민간사업자 선정시 '사회적가치 실현' 평가 반영

LH, 턴키‧민간사업자 선정시 '사회적가치 실현' 평가 반영


총점 3%, 

양질의 일자리 창출, 상생․동반성장 계획 항목으로 평가


  LH는 턴키 등 기술형입찰, 민간공동사업자 등 선정시 ‘사회적가치 실현’ 평가를 반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사회적가치 실현은 “공공부문에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그 성과를 민간으로 확산해 나간다”는 박상우 사장의 평소 경영철학으로서 정부 국정과제와도 일치한다.


사회적 가치 실현 LH 노력 

민간 건설산업분야로 확산 기대

 



건설경제신문

edited by kcontents


LH는 지난 6월 사회적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사회적가치 비전 선포식’과 ‘사회적가치 실현 종합계획’을 수립하였으며, 국민을 위한 행복한 터전을 만들어 세상과 단절되거나 소외됨 없이 국민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공표하였다. 


이번에 신설된 심사평가 분야의 사회적가치 실현 평가항목은 사회적가치 실현 종합계획의 세부 실천계획으로 민간부문의 사회적가치 실현 유도 및 파급효과를 고려하여, 상대적으로 규모가 큰 설계시공 일괄입찰(턴키)‧기술제안입찰과 민간공동사업, 공공지원민간임대사업 등 민간사업자 공모에 우선 도입하고 전분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사회적가치 실현 평가항목 세부평가내용 

LH
edited by kcontents


세부 반영 내용은 기존 기술평가 분야에 사회적가치 실현 평가항목을 신설하고, 총점의 3.0% 수준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세부 평가내용은 청년,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일자리 창출 계획, 건설근로자 복지향상 계획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계획(1.5%)과 지역공동체 활성화 연계 방안, 중소기업 제품(신기술, 신공법 등) 사용계획, 노임·장비·자재·하도급 대금 체불방지 계획 등 상생‧동반성장 계획(1.5%)이다.


김형준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사회적가치 실현 평가항목을 파급효과가 큰 대규모 사업에 우선 반영하고 전분야로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라며,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LH의 노력이 민간 건설산업분야로까지 확산될 수 있도록 사회적가치 선도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라고 말했다.

LH

케이콘텐츠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