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도장기능사’와 ‘방수기능사’로 취업 도전


‘건축도장기능사’와 ‘방수기능사’로 취업 도전


구미건설기술교육원 교육생 모집

평생직업 부상


   구미건설기술교육원이 최근 평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건축도장기능사’와 ‘방수기능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건축도장기능사는 건축 재료와 도장에 대한 지식과 숙련된 기술을 갖춘 사람으로, 자격시험은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필기시험 없이 실기시험만 치르면 된다. 합격 후에는 건축현장 관리인으로 일할 수 있고, 교육생이 희망하는 경우 건설수첩을 발급받을 수 있다.


건축도장기능사 실습모습/헬로바스 타일학원

edited by kcontents


이 때문에 직장인들에게 제2의 직업으로써 건축도장기능사와 방수기능사 자격시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구미건설기술교육원은 교육시간을 맞추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야간수업을 제공하고, 날짜와 시간을 조율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더불어 2019년에 법제화되는 건설기능인등급제에 맞게 실시간으로 바뀌는 변경내용을 반영하고 전문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기능사 경기대회에서 수상한 사람들을 강사진으로 배치하고 있다.


특히 평가비중이 큰 실기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하기 위해 실습교육을 깊이있게 진행한다. 소수정예로 운영하는 실습수업에서 시험판에 여러 명이 모여 교육받는 것이 아닌 개인 시험판을 제공한다.


방수기능사 실습모습/다음블로그 건설기능사

edited by kcontents


구미건설기술교육원은 “산업인력공단에서 지정한 시험장이기 때문에 교육생들이 시험장과 교육장소가 일치하는 메리트를 누릴 수 있다”며 “평생직업을 찾아나서는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앞으로도 전문적인 건설기술인 양성을 위한 교육과목을 다양하게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출처 : 미래한국(http://www.futurekorea.co.kr)

케이콘텐츠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