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일반직 및 계약직 직원 모집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일반직 및 계약직 직원 모집
일반직 19명 및 계약직 4명 등 총 23명
4.2(월) 채용공고
4.9(월)부터 4.20(금) 17:00까지 온라인 접수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지원공사”라 함)의 일반직 및 계약직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인원은 일반직 19명 및 계약직 4명 등 총 23명이며, 채용분야는 사업개발(10명), 경영지원(3명), 금융(3명), 리스크 관리(3명), 비서 및 운전(4명) 등 5개 분야이다.
부산청
* 추진배경 및 경위
투자개발형(PPP) 발주가 증가하고 있으나 도급방식에 익숙한
우리기업은 정보 및 경험 부족으로 인해 PPP 진출에 소극적
⇨ PPP 사업 각 단계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지원공사를 설립하여 우리 기업의 PPP 역량 보완·강화
부산청
edited by kcontents
지원자격은 연령ㆍ학력ㆍ전공에 제한없이 채용예정 직위 관련 분야에서 일정기간 이상 근무한 경력자는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일반직 직원은 서류전형을 거쳐 필기시험(NCS 직업기초능력 및 인성검사, 영어능력검정시험)과 면접시험(직무면접, 영어인터뷰)을 통해 업무수행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발하고 계약직 직원은 서류전형을 거쳐 인성검사와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방식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한 블라인드 채용으로 경력과 실력 중심의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가진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일정은 4.2(월) 채용공고하고 원서접수는 4.9(월)부터 4.20(금) 17:00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받고, 4~5월중 서류·필기·면접 심사를 거쳐 6월중 최종 임용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국토교통부 누리집(www.molit.go.kr) 및 지원공사 채용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온라인 접수처) 채용 홈페이지(http://kindrecruit.trns.kr)
한편, 채용절차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민간 전문가가 참여하는 직원채용심사위원회를 구성·운영하여 채용기준 및 채용절차를 심의하고, 채용 전 과정을 전문기관에 위탁 운영하는 한편, 채용단계별로 외부 심사위원을 선정하여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지원공사는 해외투자개발사업 관련 역량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필요하다”라며, “이번 경력직 직원 채용에 지원공사 역할 수행에 필요한 전문경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가 많이 지원하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180330(참고) 인프라 금융 등 해외 투자개발사업 경력직 우수인재 채용(해외건설정책과).hwp
부산국토청
케이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