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항만공사, 공동 통합 채용 공고
부산울산여수광양 항만공사
상반기 공채 통합실시, 5월 8일(월) 공고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항만공사 채용절차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부산울산여수광양 3개 항만공사가 공동으로 통합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채용규모) 총 17명
* 첨부파일 참조
물류랑 www.withlogis.com
각 항만공사 홈페이지
출처 해수부
edited by kcontents
그동안 각 항만공사는 기관별로 자체 수립한 인력운영계획에 따라 모든 채용절차를 개별 실시해 왔으나, 이러한 방식은 취업준비생들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정보를 얻는 데 불편하여 채용절차를 일괄 운영할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4개 항만공사(부산?울산?여수광양?인천)와 상반기 직원채용을 통합하여 실시하는 방안을 협의하였으며, 올해 하반기에 채용수요가 있는 인천항만공사를 제외한 3개 항만공사가 통합채용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번 채용 규모는 신입과 경력직 직원을 합하여 총 17명으로, 부산항만공사가 11명(신입 8명?경력 3명), 울산항만공사와 여수광양항만공사가 각각 3명(신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5월 15일부터 22일까지로, 세부 채용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5월 8일부터 해양수산부와 각 항만공사 및 채용전문기관인 ‘사람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채용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되도록 채용과정을 지속 모니터링하는 한편, 이번 통합채용 시범실시 결과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보완한 후 앞으로 항만공사 통합채용을 정례화할 계획이다.
김혜정 해양수산부 항만물류기획과장은 “올해 처음 실시되는 항만공사 통합채용제도를 통해 항만공사 취업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이 보다 쉽게 채용정보를 접하고 지원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시범 채용 실시 결과를 바탕으로 항만공사 채용절차의 효율성을 높이고 우수 인재 확보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3개 항만공사 상반기 직원채용 공동 추진한다(항만물류기획과)_최종.hwp
해양수산부
케이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