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가 안 될때 도움되는 손 지압법

 ‘이간혈’ 지압해줘야



하이닥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거나 평소 자주 체한다면 위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경혈점을 수시로 자극해 주는 것이 도움된다. 


손과 발에는 우리 몸의 각 장부와 연결된 경혈점들이 있어 그 부위를 지압하게 되면 몸의 기능도 좋아진다. 특히 간단한 손 지압법은 장소나 시간과 관계없이 바로 할 수 있어서 큰돈 들이지 않고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속이 불편할 때 손등의 둘째 손가락 맨 아랫부분에 툭 튀어나온 뼈의 바로 위에 있는 ‘이간혈’을 지압해 주는 것이 좋다. 손톱을 사용해서 가볍게 톡톡 두들겨주는 느낌으로 자극해주면 더부룩한 속이 진정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엄지손가락과 둘째 손가락 사이에 있는 ‘합곡혈’을 자주 지압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합곡혈을 자주 눌러주고 마사지해주면 위 기능이 떨어져서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증상을 완화해주고 불편한 속을 편안하게 다스리는 데도 좋다. 

 

내관혈속이 더부룩하면서 멀미 증상이 같이 나타난다면 ‘내관혈’을 같이 눌러주는 것도 좋은데, 내관혈은 비장과 위장을 가지런하게 잘 정리해주는 특효혈로 몸의 에너지를 활성화 시켜주는 데 좋다. 내관혈은 손목의 안쪽 주름에서 2촌 아래 부위로 대략 손목선의 정중앙을 타고 아래로 5~6cm 정도에 있다. 


도움말=로담한의원 홍무석, 정상우 원장(한의사)

자료제공=하이닥

출처 정책브리핑

케이콘텐츠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