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포스코건설 등 건설사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현대건설, 삼성그룹,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SK건설 등이 신입사원 채용에 대거 나서고 있다.
현대건설이 2015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전공)은 토목공학, 토목공학(구조ㆍ교량ㆍ토질ㆍ지반ㆍ항만), 건축학, 건축공학(구조), 조경학, 기계공학, 전기ㆍ전자공학, 연구개발(R&D), 인문ㆍ상경ㆍ법학ㆍ어문ㆍ사회 전계열, 안전ㆍ환경ㆍ토목ㆍ건축공학 등이며 18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인재채용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삼성그룹은 대학생 취업 선호도가 가장 높은 삼성전자를 비롯한 25개 삼성 계열사에 대한 그룹 공채가 22일 지원서 접수를 시작했다.
모집 분야는 33개 직군이며 4년제 대학을 졸업했거나 내년 2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내년 1~2월 입사에 문제가 없어야 하며 전 학년 평점 평균이 4.5만점으로 환산해 3.0을 넘어야 한다. 계열사와 직군에 따라 오픽(OPIc) 또는 토익스피킹 점수를 제출해야 한다.
삼성 채용사이트(careers.samsung.co.kr)를 통해 이달 26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
포스코건설도 플랜트와 토건, 안전, 해외 플랜트 영업 등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입사지원서는 2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등록이 가능하다.
응시자격은 기졸업 또는 2015년 2월 졸업예정자로 모집분야 해당 전공자, 최종학교 평균 성적 100점 만점 환산 80점 이상, 토익스피킹 6급 이상 등이다. 모집학과 전공 관련 기사 자격증 소지자 및 제2외국어 우수자는 우대한다.
SK건설은 22일까지 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사원을 모집하며, 두산건설이 그룹공채 형태로 대졸 신입 공채를 진행한다. 이수건설(29일까지)은 신입ㆍ인턴사원을 채용하고 한진중공업(19일까지)은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두산건설(www.doosanenc.com)은 그룹공채 형태로 하반기 대졸 신입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메카텍/HRSG(R&D), 설계/견적, 생산관리), 인프라(토목시공, EhS) 등이며, 19일까지 채용홈페이지 커리어두산(http://career.doosan.com)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12월말 입사 가능자, 모집분야 관련 전공·자격자 외에도 동일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자는 지원 가능하다.
이밖에 한미글로벌(19일까지) 대구도시철도공사(18일까지) 등도 신입 및 인턴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건설워커 <박간재 기자 강선일기자> 에디터 kcontents |
Construction News
CON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