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23일 합동 채용 설명회 개최
올해 475명 채용, 10% 지역인재 우선
행사 참가 8개 공공기관
* 한국남동발전(주)는 하반기 추가 채용을 위한 검토 중(현재 규모 미결정)
* 한국시설안전공단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15년 채용계획 설명
행사일정
경남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들이 신입사원 채용에 앞서 지역 대학을 직접 찾아간다.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지역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9월 23일, 경상대학교 국제어학원에서 「제7차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1차 울산(3.4.), 2차 부산(4.1.), 3차 광주·전남(4.29.), 4차 충북(5.29.), 5차 대구·경북(6.24.), 6차 전북(9.2.)
이번 행사는 경남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8개 공공기관 합동으로 진행되며, 이전기관들의 신입사원 채용요강 설명, 먼저 입사한 지역출신 선배들과의 상담시간도 가질 예정이어서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경남지역 젊은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공기업 취업준비 기간이 상당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전기관별 채용상담부스에서 인사담당자가 취업준비생들뿐만 아니라 대학 1,2학년 재학생 대상으로도 1:1로 취업상담을 진행(10:00~17:30) 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이전공공기관과 지역대학 간에 업무협약(MOU) 체결 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업무협약이 체결되면 이전공공기관은 지역대학 졸업자를 채용 우대하고, 각 대학에서는 이전공공기관의 임직원을 겸임교수 등으로 채용함으로써 공공기관 조기 지방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업무협약 체결 예정대학(13개교): 거제대학교,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경남대학교, 경상대학교, 연암공업대학, 영산대학교, 인제대학교, 진주교육대학교, 진주보건대학교, 창신대학교, 창원대학교, 창원문성대학, 한국국제대학교
지역 소재 대학으로 찾아가는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 설명회」는 경상대에 이어, 10월 28일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에서 8회 째 실시될 계획이다.
140916(조간) 제7차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경남 개최(공공기관지방이전추진단).hwp
140916(조간) 제7차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경남 개최(공공기관지방이전추진단).pdf
국토부
Construction News
CON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