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여성 셰프 2025: "그녀의 인생 교훈을 공유합니다" These things I’ve learned: Pichaya 'Pam' Soontornyanakij – The World’s Best Female Chef 2025 – shares her life lessons

 

내가 배운 것: 피차야 '팸' 순토냐나키(Pichaya 'Pam' Soontornyanakij)

세계 최고의 여성 셰프 2025

 

  방콕의 포통 에서 수상 경력을 쌓은 셰프 겸 오너는 위험 감수, 자신감, 단순함의 비밀스러운 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포통은 36석 규모로 비교적 작은 규모이지만,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셰프 겸 오너인 피차야 '팸' 순토냐나키는 2025년 세계 최고의 여성 셰프 로 선정되어 아시아인 최초로 이 타이틀을 거머쥐었습니다.

 

 

These things I’ve learned: Pichaya 'Pam' Soontornyanakij – The World’s Best Female Chef 2025 – shares her life lessons

https://www.theworlds50best.com/stories/News/chef-pam-the-worlds-best-female-chef-2025.html

 

셰프 팸은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에서 수학한 후 뉴욕의 Jean-Georges(Jean-George Vongerichten의 제국의 보석)에서 실력을 갈고닦은 후, 2021년에 출생지인 방콕으로 돌아와 Potong을 오픈했습니다 .

 

차이나타운 중심부에 있는 5층짜리 레스토랑은 한때 그녀의 조상 가문의 전통 중국 약초 약국이었습니다. 그녀가 Potong의 진보적인 태국-중국 메뉴에 엮어낸 유산으로, 진정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5가지 요소와 5가지 감각 철학을 통합했습니다. 셰프 Pam은 또한 수도에 여러 다른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있으며, 여러 TV 쇼에 출연했습니다.

 

 

하지만 뛰어난 요리 실력과 끊임없이 성장하는 성공에도 불구하고, 남편이자 사업 파트너인 토르 분피티, 그리고 네 살 반 딸과 함께 도시에 살고 있는 35세 셰프 팸은 여전히 ​​자학적이고 현실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이 글에서 팸 셰프는 지금까지 쌓아온 특별한 경력을 통해 얻은 것들을 이야기합니다.

 

회복력의 힘

포통-인테리어_W50BR25-BFC

피차야 '팸' 순토르냐나키는 미국에서 재능을 갈고닦은 후 2021년에 포통을 열었습니다.

 

"뉴욕의 장조르주에서 일할 때는 문화적 차이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처음에는 거의 포기할 뻔했지만 돌이켜보니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무엇보다도 모든 성공 뒤에는 엄청난 노력이 있다는 것을요. 모든 사람이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고 거기에 도달하는 데 지름길은 없습니다. 또한 주방에서 규율을 지키고 신체적, 정신적 경계를 넓히는 법도 배웠습니다. 야심 찬 셰프에게 제가 드리는 조언은 열심히 일하고 포기하지 마세요. 그러면 보답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restaurantpotong.com

예상치 못한 것을 즐기다

“Potong은 개장하기 전에 2년 반 동안의 복원 프로젝트였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시간이었습니다. 건물에 많은 문제가 생겼습니다. 예를 들어 콘크리트를 이해할 전문가가 필요했고 주방은 매우 작았습니다. 또한 팬데믹으로 인해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몰랐습니다. 리노베이션을 중단할지에 대한 가족 회의를 했지만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최악의 경우 조상의 건물을 되살려 다시 살아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평생 기억할 프로젝트입니다.”

 

 

"차이나타운 한가운데에 고급 레스토랑을 여는 것은 쉽지 않을 거라는 걸 알았습니다. 아무도 해본 적이 없는 일이고 맥락과 약간 어긋나 있었기 때문입니다. 주차장도 없고 당시에는 유행하는 지역도 아니었지만, 우리는 해냈습니다. 저는 마음을 따르는 것을 믿습니다. 위험하더라도요. 직감을 따르세요. 어떤 결정을 내리든 영향을 받는 것은 바로 여러분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무언가를 계속하든 그렇지 않든요."

 

단순한 즐거움

"포통은 중국어로 '단순함'을 뜻하는데, 제 증조부가 약국을 그렇게 불렀습니다. 그는 단순한 삶과 단순한 것을 즐기기 위해 이 단어를 선택했습니다. 전 세계에는 훌륭한 셰프가 정말 많고, 저보다 뛰어난 셰프도 있습니다. 손님들이 포통의 음식이 맛있다고 말할 때도 감사하지만, 가장 감동적인 것은 제 가족이 저를 얼마나 자랑스러워할지 말할 때입니다. 결국 친구는 많을지 몰라도, 가족과 함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따뜻함을 느끼게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단순함'이라는 단어가 더 감사해집니다."

 

 

모두 함께 일어선다

Potong의 팀은 직원이 거의 70명으로 확대되었습니다

 

. "Potong에는 총 직원이 거의 70명입니다. 팀은 젊고 열정적이며 배우고자 합니다. 마치 대가족과 같고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지 확인하는 것이 저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항상 주방에 가서 한두 명의 팀원과 시간을 보내며 그들의 삶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묻습니다. 그들이 저를 위해 일하기만 바라는 것이 아니라 Potong이 그들의 집인 것처럼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기를 바랍니다. 레스토랑의 성공도 그들의 것입니다. 우리는 팀이 성장하는 것을 보고 싶기 때문에 항상 내부에서 사람들을 지원하고 홍보합니다."

 

가만히 있지 마세요

"저희 엄마는 항상 제게 아무리 작은 기회라도 감사하라고 가르쳐주셨어요. 때로는 작은 기회가 더 큰 기회로 이어지기도 하죠. 누가 당신 곁에 있는지 기억하고 당신 뒤에 있는 사람들을 잊지 마세요. 세계 최고의 여성 셰프상과 같은 상을 수상하는 것이 동기 부여가 되고 팀에 큰 인정을 받는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거기서 멈추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Potong에서 우리는 최고 중 최고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최선을 다해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피드백을 듣고 적응하고 진화하여 더 나아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앙의 고리를 끊다

“어렸을 때는 제 자신을 돌보지 않았어요. 일하고, 동료들과 술 마시고, 자고, 직장에 가고… 재앙의 고리였어요! 나이도 들고 딸도 있으니 건강이 무엇보다 소중하다는 걸 깨달았어요. 요즘은 훨씬 잘 먹고, 하루하루 일을 하면서 정신을 차리고 있어요. 전에는 미리 생각했어요. 다음 주에는 이걸 해야 하고, 다음 달에는 저걸 해야 해요. 하지만 남편이 하나하나 일을 처리하고, 할 일을 적어서 체크하는 법을 가르쳐 주셨어요. 조직적이라면 당황하지 않고, 대신 차분하고 통제력이 있어요.

 

 
포통 Potong  www.restaurantpotong.com


 

음식 그 이상의 음식

 

포통의 대표 메뉴 중 하나는 파드타이를 재해석한 거예요.

 

"물론 음식과 서비스는 좋아야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레스토랑에 다시 오게 하는 건 감정입니다. 사람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방식으로 레스토랑에 다가가야 합니다. 그래야 부모님이나 친구를 데려오고 싶어할 겁니다. 단골 손님은 여러분이 잘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두 번째나 세 번째로 찾아오는 것보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게 더 쉽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우리 메뉴의 오감 철학 뒤에 있는 한 가지 이유입니다. 우리는 음식이 그저 음식 그 이상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지 마세요

"방금 시작한 여성 셰프라면 남성 셰프보다 더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그저 자신이 하는 일에 집중하세요. 그리고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지 마세요. 비교하기 시작하면 기분이 나빠질 테니까요. 특히 요즘은 소셜 미디어가 있어서 전 세계 사람들의 성공을 보지만, 실제로는 그것이 사실인지 아닌지 알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곳에서 도우세요

"2년 전, 저는 비영리 단체인 American Women's Club Thailand와 함께 Women-for-Women 프로그램을 설립했습니다. 이는 방콕에서 꿈을 이룰 돈이 없지만 요리 산업에서 일하고 싶어 하는 태국 농촌 여성을 지원하는 이니셔티브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두 가지를 위해 기금을 모금합니다. 첫째, 호텔업을 공부하기 위한 대학 장학금입니다. 둘째, 숙박과 식사가 제공되고 급여도 받는 Potong에서의 인턴십입니다. 수혜자는 지금 1년 동안 우리와 함께 해왔고 즐기고 있습니다. 운이 좋고 다른 사람을 도울 기회가 있다면 그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These things I’ve learned: Pichaya 'Pam' Soontornyanakij – The World’s Best Female Chef 2025 – shares her life lessons

https://www.theworlds50best.com/stories/News/chef-pam-the-worlds-best-female-chef-2025.html

 

Restaurant POTONG [Bangkok, Thailand]

https://youtu.be/N96WUYQsqhA

kcontents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