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선박 The giant concrete ships
전쟁으로 인한 강철 부족으로
대부분 제1,2차 세계대전 중 건조
미국 12척 건조했지만
실제로 운용된 선박 없어
1차 세계 대전과 2차 세계 대전 동안 전쟁 산업이 전속력으로 가동되면서 강철은 점점 희소해졌습니다.
그 중 많은 부분이 선박 건조에 사용되었습니다. 이러한 부족을 극복하기 위해 미국 해사 위원회는 수십 개의 실험용 콘크리트 선박을 주문했습니다. 생산이 간단하고, 더 풍부한 재료를 사용하고, 녹에 강하다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왜 대규모로 제조되지 않을까요?

왜 거대한 화물선은 콘크리트로 만들어지지 않을까요?
콘크리트 선박은 대형 화물선에는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건설 및 운영 비용이 많이 들고 강철의 강도 대비 중량 비율이 너무 높습니다
비용
콘크리트 선박은 제작과 운영에 비용이 많이 듭니다.
강하려면 더 큰 용골이 필요합니다.
이들은 선체가 두꺼워서 밀어야 할 무게가 더 많고 화물을 실을 공간이 부족합니다.

중량 비율
강철은 콘크리트보다 강하기 때문에 조선소에서는 항해에 적합한 선체를 만드는 데 강철이 덜 필요합니다.
강철은 높은 항복 강도와 인장 강도, 우수한 피로 저항성, 낮은 비용 등의 이유로 선박 엔지니어링에 이상적입니다.

콘크리트 선박의 역사
콘크리트 선박의 개념은 19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미국 정부는 제1차 세계대전 중에 콘크리트 선박 24척을 건조하라고 명령했지만, 단 12척만 인도되었고 실제로 운용된 선박은 없었습니다.
미국 해사위원회는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수십 척의 실험용 콘크리트 선박을 주문했습니다.
1920년대 초반까지 이러한 콘크리트 선박의 대부분은 방파제나 부두로 사용되었습니다.
The giant concrete shi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