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전기차 배터리에 쉬쉬하는 이유 Are China-made batteries being fairly criticized for Mercedes EV fires in Korea?
산업과학 Construction,Science/교통해양 Transport, Marine2025. 2. 25. 11:31
중국산 배터리 품질 불량으로 차량 폭발
중국산 전기차 배터리의 실체?
작년 여름 인천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주차돼 있던 전기차에 발생한 화재가 발생됐을때 '중국산 배터리가 문제'라는 이야기들을 많이 했다. 전기차 화재 사고가 나면 으례 그 배터리가 중국제인지를 따지고 있다.
우리는 무턱대고 중국 제품을 심류로 얕잡아보고 의심한다. 과연 이런 태도는 옳은 걸까.

작년 중국 회사 CATL의 전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은 38%다. BYD가 17%. 이 두 회사만 해도 전세계 시장 50%를 넘는다. 배터리에 있어서 중국은 세계 최강이다. 물량이든 품질이든 그렇다.
중국을 개인적으로 좋아할 수도 싫어할 수도 있다. 싫어한다면 더 잘 알아야 한다. 그런데 중국 싫다는 사람들은 그냥 눈을 감고 아무것도 안 보고 아무것도 인정하지 않으려 한다.

세상이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있다지만 그것은 눈을 뜨고 보려는 사람에게만 그렇다. 갈라파고스에 사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최보식의언론=이창원 객원논설위원]
진보의 맹목적 반일 못지않게, '애국'을 내세운 보수의 맹목적 반중도 우리 국익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나라를 해치는 것이다.
기자명 이창원 객원논설위원 조선일보
Are China-made batteries being fairly criticized for Mercedes EV fires in Korea?
https://www.koreaherald.com/article/3454087
KCONETNTS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