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지속적 호르몬 원격 모니터링 장치 Level Zero Health lands €6.6 million for “world’s first” continuous hormone monitoring device
DNA 기반 센서 사용
불편한 실험실 검사 생략 가능
런던에 본사를 둔 헬스테크 스타트업 레벨 제로 헬스(Level Zero Health)는 오늘 독특한 DNA 기반 센서를 사용해 원격 및 지속적인 호르몬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하는 660만 유로 규모의 시드 이전 자금 조달 라운드를 발표했습니다.
자금 조달 라운드는 유럽 VC redalpine, HAX(SOSV), Entrepreneur First가 주도했으며, 업계 전문가들도 라운드에 기여했습니다.

Level Zero Health의 CEO인 Ula Rustamov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저희의 혁신적인 원격 모니터링 기술은 호르몬 검사 분야에서 엄청난 진전을 이루었으며, 이 자금 지원을 통해 이 혁신적인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이러한 건강 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은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이루어졌지만, 이미 호르몬 모니터링의 이점을 인식하는 고객으로부터 강력한 수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환자가 침습적이고 불편한 실험실 검사를 건너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전에는 접근할 수 없었던 중요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2023년, 전 Palantir Enterprise Tech Lead이자 웨어러블 스타트업 창립자인 Ula Rustamova와 Philips에서 의료 기기를 개발한 Irene Jia가 함께 설립한 Level Zero Health는 웨어러블 기술 혁신과 호르몬 건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원격 간헐적 및 지속적인 호르몬 모니터링을 위한 독점 프로세스를 사용합니다.
이 회사는 CCRM Fertility의 의료 책임자이자 Harvard Medical School의 준교수인 Aaron Styer와 hims의 보드 인증 비뇨기과 의사이자 의료 고문인 Kelly Walker를 포함한 전문가로 구성된 임상 자문 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Extend Fertility의 의료 책임자이자 Icahn School of Medicine at Mount Sinai의 생식 과학 조교수인 Joshua Klein.
레벨 제로 헬스에 따르면, 호르몬은 우리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임상의들은 특정 순간만을 포착하고 특수 장비와 전문성을 요구하는 실험실 혈액 검사에만 의존해 왔습니다.
레벨 제로 헬스는 원격 및 지속적인 호르몬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통해 이러한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으며, 신체 화학작용을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침습적 혈액 채취 대신, Level Zero Health의 DNA 기반 센서는 세포와 조직을 둘러싼 체액인 간질액에서 호르몬 수치를 감지합니다. 불과 1년도 채 안 되는 기간에 이 회사는 인간 임상 범위의 98%에 걸쳐 시뮬레이션 샘플에서 DNA 기반 센서를 검증했으며, 업계 표준을 앞지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evel Zero Health는 생화학과 나노기술을 세련되고 최소 침습적 착용형 패치에 결합했습니다. 지속적인 포도당 모니터와 유사하게 이 장치는 사용자의 팔에 부착되어 스트레스와 생식 호르몬을 실시간으로 측정합니다.
이러한 발전은 체외수정, 폐경, 테스토스테론 대체 요법(TRT)을 포함한 의료의 여러 분야를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R&D에 자금을 사용하고,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 팀을 확장할 것입니다. 처음에는 B2B 임상 응용 프로그램을 타겟으로 했지만, 이 회사는 잠재적인 B2C 및 제약 확장에도 대비해 자리를 잡았습니다.
Level Zero Health lands €6.6 million for “world’s first” continuous hormone monitoring device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