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천문학적 비용 전투기...드론으로 대체해야 Musk targets Trump’s favorite fighter jet

펜타곤 무기 프로그램 F-35 비판

머스크, 트럼프가 가장 좋아하는 전투기를 표적으로 삼다

머스크에 따르면, 제트기가 아닌 드론이 공중전의 미래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역사상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무기 프로그램인 F-35를 비판하고 있다. 이는 그의 새로운 절친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가 가장 좋아하는 무기이기도 하다.

 

 

politico.com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자 무인 자동차 지지자인 그는 X에 게시한 일련의 게시물에서 무인 항공기를 지지하는 입장을 밝히면서 3군 전투기 프로그램을 비판했습니다.

 

그는 월요일에 "유인 전투기는 드론 시대에 쓸모없어졌다" 고 썼다 . 또 다른 사례에서 머스크는 다른 사용자의 "드론 우월성이 새로운 공중 우월성"이라는 트윗에 "100" 이모티콘 으로 응답했다 .

그는 또한 중국 드론의 영상을 공유하며 "한편, 일부 바보들은 아직도 F-35와 같은 유인 전투기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발언은 머스크와 트럼프 사이에 잠재적인 갈등을 야기했습니다. 트럼프는 첫 번째 대통령 임기 대부분을 록히드 마틴 프로그램의 비용을 낮추는 데 관여한 것을 자랑하며 보냈고, 그다음에는 5세대 스텔스 항공기를 칭찬하며 집회에서 이 항공기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비효율성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자문 그룹의 공동 리더로서의 머스크의 입장은 방위 생산자들이 이제 정부 인수에 대한 단서를 얻기 위해 기술 억만장자에게 기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부 효율성부는 정부가 지출을 줄이고 규제를 삭감하도록 돕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노스롭 그루먼과 BAE와 협력하여 제트기를 생산하는 록히드 마틴의 대변인은 F-35가 많은 작전에 중요한 첨단 항공기라며 옹호하면서, 회사가 트럼프 행정부와 새 의회와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미국 정부 책임 감사원(Government Accountability Office)에 따르면 F-35 프로그램은 국방부의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프로그램으로, 예상 비용 이 2조 달러에 달하고 비용 초과액이 1,830억 달러가 넘습니다 .

 

지지자들은 이 비행기의 성능을 칭찬했지만 , 우크라이나 등지에서 드론이 급증하면서 미국이 전형적인 국방부 프로그램보다 비용이 훨씬 적게 드는 무인 시스템과 기타 신기술에 충분히 투자하고 있는지에 대한 논쟁이 촉발 되었습니다.

 

 

tice.news edited by kcontents

드론 산업계에서는 머스크가 자율 시스템에 중점을 두는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우리는 이 새로운 정부에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자회사인 Teal이 최근 보병을 위한 수천 대의 소형 드론을 배치하는 육군 대회에서 우승한 Red Cat의 CEO인 제프 톰슨의 말입니다.

Musk targets Trump’s favorite fighter jet

https://www.politico.com/live-updates/2024/11/25/congress/musk-makes-the-case-for-drones-00191606

kcontents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