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법무부, 트럼프에 대한 소송 종결 방법 검토 DOJ Looking Into How to Wind Down Cases Against Trump

 

부메랑
조작 소송 드러날 듯



  NBC 뉴스에 따르면 법무부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에 대한 연방 소송을 어떻게 마무리할지 검토하고 있다 .

선거일에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을 손쉽게 이긴 트럼프는 4건의 미결 형사 사건이 있습니다. 2건은 연방 사건이고 2건은 주 사건입니다.

 

newsmax.com

 

법무부 관계자들은 연방 사건에서는 움직일 여지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2020년 대선을 뒤집으려 했고 백악관 문서를 은폐한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트럼프는 선거운동 기간 중 선거 간섭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잭 스미스 특별검사관을 "2초 안에" 해고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그는 가장 먼저 다루어질 대상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미스는 현재 에일린 캐넌 연방지방법원 판사가 트럼프의 문서 관련 혐의에 대한 항소를 기각한 이후 항소를 제기하고 있지만, 트럼프가 당선되면 정부가 그가 취임하면 항소를 취하할 것이 확실시됩니다.

NBC에 따르면, 법무부 관계자들은 두 연방 사건 모두에서 가까운 시일 내에 재판이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현직 대통령을 기소하는 것은 "대통령직 수행에 직접적 또는 형식적으로 부당하게 간섭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메모는 "기소가 행정부 운영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때 '탄핵 절차는 대통령이 재임 중인 동안 처리하는 유일한 적절한 방법'"이라고 결론지으며 이전 결론을 인용했습니다.

전 법무장관 빌 바는 수요일에 검찰이 기소를 취하할 것을 독려하며, 국민이 "평결을 내렸다"고 말했습니다.

Barr는 Fox News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국민은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판결을 내렸고, 그를 향후 4년 동안 나라를 이끌 사람으로 결정적으로 선택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전국 검찰이 그에 대해 주장한 내용을 충분히 알고서도 그렇게 했고, 저는 갈랜드 법무장관과 주 검찰이 국민의 결정을 존중하고 지금 당장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소송을 기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DOJ Looking Into How to Wind Down Cases Against Trump
https://www.newsmax.com/newsfront/trump-doj-cases/2024/11/06/id/1186993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