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여권...한국은 The most powerful passport in the world?

 

1위군 싱가포르, 일본 등 6개국

2위군 한국 핀란드 등 3개국

3위군 호주 덴마크 등 3개국

 

   2024년에 가장 강력한 여권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나라는 6개국이며, 그들 모두는 227개의 목적지 중 194개의 목적지에 무비자 여행을 승인했다.

 

이제 네 개의 유럽연합 회원국들이 분기별 헨리 여권 지수에서 1위 여권으로 싱가포르, 일본과 왕관을 공유하고 있다. 그들은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다.

2024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여권...한국은 The most powerful passport in the world?
guideconsultants.co
 

두 아시아 국가는 지난 5년 동안 지수를 지배했다.

 

한국, 핀란드, 스웨덴과 같은 나라들이 193개의 목적지를 무비자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2위를 차지했다. 덴마크, 아일랜드, 네덜란드, 오스트리아가 3위를 차지했다. 영국은 두 순위가 올라 4위를 차지했다.

 

 

 

세계 최초로 시연한 미래의 양자 생체인식 보안 여권 World-first post-quantum biometric passport security demo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개발 반도체 개발업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만든 보안 컨트롤러는 전자여권에 저장된 생체정보와 인구통계 데이터를 전통적인 컴퓨터 공격과 양자컴퓨터 공격으로

conpaper.tistory.com

 

헨리의 순위에 의하면, 호주와 뉴질랜드가 6위를 차지했고, 미국은 7위를 유지하고 있다.

 

19세의 세계 여권 순위는 국제 항공 교통국, 즉 IATA가 제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행되었으며, 이 데이터는 보유자가 사전 비자 없이 접근할 수 있는 목적지의 수를 기반으로 세계 여권의 순위를 매겼다.

 

순위에 나타난 일반적인 추세는 여행자들이 비자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여행지의 평균 숫자가 2006년 58곳에서 2024년 111곳으로 거의 두 배로 증가하는 등 여행의 자유가 더 많아졌다고 헨리 & 파트너스의 크리스티안 H. 카엘린 회장은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지수 상위와 하위 간의 글로벌 이동성 격차가 "그 어느 때보다 더 넓어졌다"고 지적했다

 

2024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여권...한국은 The most powerful passport in the world?

 

우선,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른 여권은 28개국에만 접근할 수 있고 순위에서 꼴찌인 아프가니스탄에 비해 비자 없이 166개의 더 많은 목적지로 여행할 수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은 지난 10년 동안 이 지수의 "최대 등반가"로 2014년 55위에서 11위로 도약했다.

 

이동성에서 다른 주목할 만한 개선 사항으로는 지난 해에 각각 두 순위씩 상승한 우크라이나와 중국이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현재 32위인 반면, 중국은 현재 지수에서 62위를 차지하고 있다.

 

The most powerful passport in the world? Six countries tie for top spot

https://www.cnbc.com/2024/01/11/worlds-most-powerful-passports-in-2024-japan-singapore-france-italy.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