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 데뷔 후 거래량 급증...증권거래소 타격 Bitcoin trading volumes surge after debut of long-awaited US ETFs
암호화폐 보유 펀드 10개, SEC 승인 후 증권거래소 타격
디지털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시각적 표현
세계 최대 암호화폐에 직접 노출되는 첫 10개의 미국 거래소 거래 펀드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증권거래소에 첫 선을 보인 후 목요일 비트코인 거래량이 급증했다.
9개의 신규 ETF와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의 전환된 280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수탁고는 증권거래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지 하루 만에 뉴욕 증권거래소, 나스닥, Cboe 거래소 전체에서 40억 달러를 넘어섰다.
한국서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투자 못해
브라질 펀드 매니저인 해시덱스는 기존 선물 상품을 현물 비트코인 ETF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했으나 SEC가 전환을 위한 서류를 계속 검토하면서 목요일에 그렇게 할 수 없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와 회사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ETF는 시장이 열린 지 90분 만에 10억 달러의 거래가 발생했다고 한다.
블랙록은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ETF가 역사적으로 변동성이 큰 비트코인 가격이 일찌감치 급등하면서 이날 말까지 10억 달러 이상의 거래를 기록한 뒤 수요일 수준에서 소폭 하락한 약 46,000달러로 다시 올라섰다고 밝혔다.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현물 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6개월 동안 약 50% 상승했으며, 이는 일반 투자자들이 가장 잘 알려진 암호화폐에 쉽게 노출될 수 있도록 해준다.
규제 당국은 이전에 상품에 녹색 불을 붙이는 것을 거부했지만 그레이스케일과의 법적 분쟁에서 패배한 후 지난해 방향을 변경했다. ETF는 뮤추얼 펀드와 마찬가지로 자산을 보유하고 있지만, 주식과 같은 거래소에서 거래하고 일반적으로 미국에서 특혜를 받는다.
40억 달러의 거래는 그 규모의 새로운 자금 유입을 반영하지 않았다. 컨설팅업체 베타파이의 토드 로젠블루스 리서치 책임자는 투자자들이 경쟁사보다 훨씬 높은 1.5%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그레이스케일의 대표 비트코인 신탁에서 매진됨에 따라 거래의 일부가 순환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ETF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구매한 비트코인을 판매하는 투자자도 포함될 수 있다고 말했다.
Bitcoin trading volumes surge after debut of long-awaited US ETFs
https://www.ft.com/content/f30ece62-0f1c-492a-8ccd-63ec9730573c
cryptorank.io/news/feed/0ea00-crypto-price-analysis-btc-holds-steady-as-eth-xrp-ada-sui-shine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