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 드디어 역사적인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추진 10년만에 결정 SEC approves first spot bitcoin ETFs in boost to crypto advocates


현물 내일 오전부터 거래 시작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암호화폐 애호가들이 새로운 소매 및 기관 투자자를 시장에 끌어들일 것으로 기대하는 분수령에 첫 번째 현물 비트코인 ​​거래소 거래 펀드를 승인했다.

 미국 최고 증권 규제 기관은 수요일 Fidelity 및 Invesco와 같은 기존 플레이어부터 Grayscale 및 Ark Invest를 포함한 디지털 중심의 신규 기업에 이르기까지 10개 ETF의 스폰서에게 허가를 부여했다.

 

cnbc

 

뮤추얼 펀드 등 자산을 보유하지만 주식 등 거래소에서 거래하고 미국에서 특별 세제 혜택을 받는 1호 펀드는 블랙록이 나스닥에서 개장 벨을 울리는 목요일 오전부터 거래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승인은 수개월 간의 기대와 치열한 법적 싸움 끝에 이루어졌다.  또한 해커들이 소셜 미디어 사이트 X에서 SEC의 계정을 잠깐 장악하고 신청서가 이미 승인되었다고 거짓 주장을 하여 비트코인 ​​가격이 급격하게 변동하는 일이 24시간 동안 중단되었다.
https://www.ft.com/content/443b2589-0a4a-48ef-872e-3cd52b1b297d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