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암같았던 '사랑', 여자가 남자보다 빨리 식는 이유 8 New Scientific Insights on Love and How It Fades A

사랑과 어떻게 사라지는지에 대한 새로운 과학적 통찰력 8가지

 

사랑은 실험적으로 평가하기 어려운 매우 복잡하고 다양한 감정

 

결혼 후 여성, 남성보다 배우자 사랑 더 빨리 식어

3년 이상 여성 미만보다 사랑빈도 60% 감소

같은 기간 남성은 0.4%…사실상 차이 없어

(mk.co.kr)

 

  사랑은 실험적으로 평가하기 어려운 매우 복잡하고 다양한 감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심리학자들은 바로 이 개인적인 경험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영리한 실험을 수행합니다. 과학 저널인 Psychological Science에 이제 출판된 새로운 연구는 커플들이 어떻게 사랑을 경험하는지를 조사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Bargava, 2023). 카네기 멜론 대학의 과학자 사우라브 바르가바가 쓴 이 연구는 두 가지 실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용암같았던 '사랑', 여자가 남자보다 빨리 식는 이유 8 New Scientific Insights on Love and How It Fades A
regain.us

첫 번째 실험은 전자 일기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3,867명의 지원자들은 10일 동안 깨어있는 동안 30분마다 몇 개의 질문을 완료해야 했습니다. 하루가 끝날 때마다, 지원자들은 또한 더 긴 질문지를 작성해야 했습니다. 질문들은 주로 시간 사용, 쾌락적이고 감정적인 경험, 그리고 웰빙을 목표로 했습니다.

 

두 번째 실험은 지원자들이 질문지를 작성하기 한 시간 전에 걱정, 사랑, 흥분 또는 분노를 경험했는지에 대해 대답해야 하는 온라인 질문지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사랑을 느꼈다고 보고한 사람들은 사랑의 종류와 대상에 관한 추가적인 질문에 계속 대답했습니다.

 

 

 

"미생물은 혼자만 간직하세요"...수건 세탁 및 교체 시기 How often should you wash and change your towel?

How often should you wash and change your towel? https://www.bbc.com/news/newsbeat-66735226 수건은 얼마나 자주 갈아줘야 하나 영국이 늦여름 폭염을 겪으면서, 여러분은 평소보다 더 많은 빨래가 밖에서 말리는 것을

conpaper.tistory.com

 

이 연구의 결과는 사람들이 어떻게 사랑을 경험하는지에 대한 몇 가지 흥미로운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1. 파트너 사랑은 경험한 사랑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

실험 2에서 사랑의 유형은 파트너 사랑이 53.3%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자녀 중 한 명을 향한 사랑(20.9%), 다른 가족을 향한 사랑(13.8%), 다른 사람을 향한 사랑(9.3%), 장소나 사물을 향한 사랑(2.8%) 순이었습니다.

 

2. 여자는 남자보다 더 자주 사랑을 느낍니다

실험 1에서 여성은 설문지를 작성한 시간의 4%가 사랑을 느낀다고 보고했는데, 이는 남성(질문지를 작성한 시간의 2.3%)보다 훨씬 더 많았습니다.

 

3. 남자들은 여자들보다 사랑을 느낄 때 로맨틱한 파트너와 함께 있을 가능성이 더 높지만 아이들과 함께 있거나 친구들과 함께 있을 가능성은 더 적습니다

그리고 나서 과학자들은 지원자들이 어떤 사람(파트너, 아이들, 다른 가족 구성원들, 친구들)에게 사랑을 느끼는지를 고려하여 실험 1의 데이터를 추가로 분석했습니다. 남성은 네 범주 모두에서 사랑을 적게 보고했지만, 성별 차이는 친구와 아이가 가장 컸고, 연애 상대가 가장 작았습니다. 사랑을 느낄 때 남성은 여성보다 로맨틱한 파트너와 함께 있을 확률이 28% 높았지만, 자녀가 있는 곳에 있을 확률은 52%로 여성보다 낮았습니다. 이러한 결과의 패턴은 실험 2에서도 발견되었습니다. 여기서 남녀의 사랑 결핍은 파트너 사랑이 9.4%, 아이에 대한 사랑이 43.7%, 다른 가족에 대한 사랑이 38.1%였습니다. 따라서, 여성은 남성보다 자녀에 대한 사랑을 더 자주 경험합니다.

 

4. 결혼한 지 오래된 커플은 로맨틱한 사랑을 덜 경험합니다

서로 다른 기간 동안 결혼한 사람들 사이의 사랑 경험을 탐구하기 위해 여러 그룹의 커플을 비교했습니다. 결혼한 지 3년 이상 된 사람들은 결혼한 지 2년 이하인 사람들보다 36.7% 더 적은 파트너 사랑을 보고했습니다.

 

 

5. 로맨틱한 사랑은 남자보다 여자에게서 더 강하게 사라집니다

흥미로운 것은 결혼한 지 오래된 부부들의 사랑 효과 상실은 주로 여성에 의해 주도되었다는 점입니다. 남성은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오래 된 부부들 사이에서 9.2%의 감소율을 보인 반면, 여성은 55.2%로 훨씬 더 큰 감소율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낭만적인 사랑은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강하게 사라집니다.

 

 
용암같았던 '사랑', 여자가 남자보다 빨리 식는 이유 8 New Scientific Insights on Love and How It Fades A
regain.us

 

6. 결혼 후 열정은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강하게 사라집니다

실험 2에서도 열정에 대해서 비슷한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미혼 여성에 비해 기혼 여성은 상대에 대한 열정이 55.3%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성에서는 이러한 감소가 22.7%에 그쳐 기혼 남성과 미혼 남성의 비교에 유의성을 나타내지 못했습니다.

 

7. 파트너를 잠시 못보면 경험한 사랑이 늘어납니다

연구에서 수행된 추가 분석은 이별 후 상대방에 대한 사랑의 감정이 증가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부재는 마음을 더 애틋하게 만든다"는 오래된 속담이 정말 사실일까요? 경험 있는 상대방에 대한 사랑은 8시간 이상의 이별 후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고, 여성은 37%, 남성은 15% 증가했습니다.

 

8. 사랑을 느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사랑을 경험하는 것이 기분과 행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도 분석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사랑을 더 많이 느끼는 사람들이 더 행복하고 기분이 더 좋았습니다. 이러한 연관성은 남성과 여성 모두 마찬가지였습니다.

 

 

8 New Scientific Insights on Love and How It Fades Away

https://www.psychologytoday.com/au/blog/the-asymmetric-brain/202312/8-new-scientific-insights-on-love-and-how-it-fades-away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