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기대되는 11가지 흥미로운 기술들 11 INTRIGUING ENGINEERING MILESTONES TO LOOK FOR IN 2024

 

11 INTRIGUING ENGINEERING MILESTONES TO LOOK FOR IN 2024

https://spectrum.ieee.org/technology-in-2024

 

2024년 기대되는 11가지 흥미로운 기술들 11 INTRIGUING ENGINEERING MILESTONES TO LOOK FOR IN 2024

 

지구중심으로의 여행

2024년 기대되는 11가지 흥미로운 기술들 11 INTRIGUING ENGINEERING MILESTONES TO LOOK FOR IN 2024
 
지열 에너지의 테라와트 잠재력을 풀기 위해, MIT 스타트업인 퀘이즈 에너지는 2024년에 고출력 밀리미터파를 사용하여 바위 기둥을 10-20 킬로미터까지 녹일 심 드릴링 장비를 테스트하고 있다. 그것의 "더 깊고, 더 뜨겁고, 더 빠른" 전략은 오래된 석유와 가스 시추 구조물에서 시작하여 아래의 단단한 바위를 기화시키기 위해 자이로트론에서 방사선을 발사함으로써 확장될 것이다. 이 깊이에서, 지구는 500°C에 이른다. 퀘이즈의 임원들에 따르면, 이 극도로 뜨거운 지열 에너지에 접근하는 것은 2050년까지 순 배출 제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다.

 

 

"배터리" 인덕션 오븐

 

이제 우리는 가스로 요리를 하고 있지만 곧 인덕션으로 요리를 할지도 모른다.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가스레인지와 관련된 환경적인 우려와 건강상의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인덕션 기반의 스토브와 오븐으로 바꾸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새로운 기기들이 더 에너지 효율적이지만, 대부분의 모델들은 변경된 전기 콘센트를 필요로 하고 설치하는데 수백 달러의 비용이 든다. 이것이 채닝 스트리트 코퍼와 임펄스 랩과 같은 스타트업들이 일반적인 벽 소켓 전력을 보충하는 내장 배터리를 추가함으로써 인덕션 오븐을 더 쉽게 설치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유이다. 채닝 스트리트 코퍼는 배터리로 강화된 찰리(Charlie) 기기를 2024년 초에 출시할 계획이다.

 

구조를 위한 트라이아지 테크

 

* "triage"

의료 분야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응급 상황에서 환자들을 치료 순서에 따라 분류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2024년 하반기에, 미국 국방 고등 연구 프로젝트 기관은 대규모 사상자 사고 동안 분류 노력을 지원하기 위한 센서와 알고리즘을 개발하기 위한 대회인 분류 챌린지의 첫 번째 라운드를 시작할 것이다. 지난 2월 DARPA 비디오 프레젠테이션에 따르면, 기관은 치료의 두 단계에서 의료진을 도울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 1차 분류 동안, 치료가 가장 필요한 사람들은 멀리서 온 센서로 식별될 것이다. 그리고 나서, 환자들이 안정적일 때, 의료진은 비침습적인 센서로부터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고의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다. 세 번의 라운드는 2026년까지 계속될 것이고, 총 상금은 미화 700만 달러이다.

 

 

https://youtu.be/lTP-cur6JwU

 

 

하늘에 배치된 킬러 드론

 

미사일을 발사하는 새로운 종류의 드론이 2024년에 하늘로 날아오를 것이다. 마치 3겹으로 된 공중 둥지 인형처럼, 미사일로 채워진 드론은 비행 중에 폭격기의 배에서 나온다. 무인항공기는 에너지 및 방위산업체인 제너럴 아토믹스에 의해 국방과학연구소의 롱샷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발되었으며, 올해 공중 기반 전투에서의 실현 가능성을 입증하기 위해 시험될 예정이다. 그것의 목표는 새로운 항공기가 도입되는 동안 공대공 미사일과 현재 종류의 전투기 모두의 범위와 효과를 확장하는 것이다.

 

 

눈으로 보는 활동 방지 추적기

 

긴 COVID와 만성 피로는 종종 다른 사람들에 의해 보이지 않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보이지 않는 질병을 가진 사람들이 어떻게 다양한 활동이 그들의 증상에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고 적절하게 하루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이 긴 COVID를 가진 한 남자인 해리 리밍(Harry Leeming)이 사용자들이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과도한 운동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인 비쥬얼(Visible)을 만들기로 결정한 이유이다. 리밍에 따르면, 올해 비쥬얼은 특화된 심박수 모니터를 사용하는 프리미엄 버전의 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대부분의 웨어러블(착용 가능한)은 운동을 위한 것이지만, 이 팔 밴드 모니터는 긴 COVID와 피로를 가진 사람들을 돕기 위해 낮은 심박수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리밍은 말한다. 이 앱은 또한 이러한 질환을 연구하는 것을 돕기 위해 사용자들에게 동의하는 데이터를 수집할 것이다.

 

아마존, 말 그대로 새로운 인터넷 서비스 출시

 

아마존은 프로젝트 카이퍼로 2024년 말까지 우주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국의 100억 달러 프로젝트는 3,000개 이상의 위성으로 구성된 별자리를 지구의 낮은 궤도로 발사함으로써 전 세계의 시골 지역에 신뢰할 수 있는 광대역 인터넷 접속을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가 완전히 완성되는 데는 몇 년이 걸릴 것이지만 아마존은 올해 말 고객들과 베타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만약 성공한다면, 카이퍼는 아마존 웹 서비스 제품군에 통합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스페이스 엑스의 스타링크는 2019년부터 활동 중이며 이미 궤도에 5,000개의 위성을 가지고 있다.

 

 

https://youtu.be/Ta7kmeJ95uI

 

태양광 전기 자동차(SEV)

 

다음에 구입하는 차는 태양으로 동력을 받을지도 모른다. 잠재적인 고객들과 크라우드 펀딩자들에 의해 오랫동안 기다려온 스타트업 앱테라 모터스에 의해 만들어진 태양광 전기 자동차(SEV)가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회사는 말한다. SUV의 더 멋진 사촌처럼, 이 세 바퀴 달린 전기 자동차는 항력을 줄이기 위해 매끄럽고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자동차의 최신 버전은 플러그인 기능과 지붕을 덮는 태양광 패널을 결합하여, 한 번의 충전으로 1,600킬로미터의 거리를 이동할 수 있고, 하루에 최대 65킬로미터까지 태양광 발전을 할 수 있다. 앱테라는 2024년에 초기 생산을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첫 2,000대의 차량이 투자자들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https://youtu.be/iDX4mWP9TIU

 

 

 

사이버 보안 신뢰하되 검증한다

 

이제 미국의 사이버 보안 정책은 '신뢰하되 검증한다'는 과거의 속담처럼 통용된다. 2024 회계연도 말인 9월까지 모든 미국 정부 기관은 제로 트러스트 보안 아키텍처로 전환해야 한다. 모든 사용자는 이미 정부 네트워크와 VPN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도 자신의 신원과 장치를 검증해야 한다. 멀티팩터 인증 및 기타 액세스 제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이를 달성할 수 있다. 2023년 보고서에 따르면 연방 정부 기관에 고용된 보안 전문가의 약 3분의 2가 자신의 부서가 사이버 보안 기한에 도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가장 큰 디지털 카메라 '베라 루빈 천문대'

 

 

지금까지 건설된 것 중 가장 큰 디지털 카메라의 본거지인 베라 C. 루빈 천문대는 2024년 말에 처음으로 하늘에 눈을 뜰 것으로 예상된다. 이 천문대는 10년에 걸친 프로젝트 동안 남반구의 하늘을 스캔할 8.4미터의 광시야 망원경을 갖추고 있다. 3,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갖춘 이 망원경은 매일 밤 칠레 산 정상의 횃대에서 40개의 보름달 크기의 지역을 촬영할 것이다. 이것은 매 3일에서 4일 밤마다 전체 가시 하늘을 포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루빈 천문대가 가동되면 천문학자들이 태양계를 재고하고, 은하 지도를 만들고, 암흑 물질과 암흑 에너지를 밝히는 것을 도울 것이다.

 

https://youtu.be/vBlFFEdfVVQ

 

 

 

파리 올림픽에 참가하는 에어 택시들

파리에서 열리는 올해 여름 올림픽에서, 참가자들은 도시를 돌아다니기 위해 전기 수직이착륙 차량, 즉 eVTOL을 탈 수 있을지도 모른다. 독일의 브루크살에 있는 Volocopter는 대회 기간 동안 스포츠 애호가들과 관광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항공 택시 서비스를 만들기를 희망한다. 그 회사는 여전히 유럽 연합 항공 안전국의 인증을 기다리고 있지만, Volocopter는 관광객들을 위해 왕복 2개의 노선뿐만 아니라 도시의 다양한 부분을 잇는 3개의 노선을 제공할 계획이다. Volocopter의 항공 택시는 파리를 eVTOL 서비스를 제공하는 첫 번째 유럽 도시로 만들 수 있다.

 

https://youtu.be/pqMQUPC0-2s

 

 

 

날아가는 총알보다 빠른 여객기

 

붐 테크놀로지는 소리의 속도보다 더 빨리 날아가는 Overture라고 불리는 여객기를 개발하고 있다. 그 미국 회사는 노스 캐롤라이나 "슈퍼팩토리"의 건설을 2024년에 마칠 예정이라고 말한다. 붐은 매년 33대의 항공기를 제조할 계획인데, 그 항공기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여객기가 될 것이라고 회사는 주장한다. Overture는 오늘날의 상업용 비행기보다 두 배나 빨리 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붐은 그 비행기가 석유 없이 만들어진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로 동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한다. 그 회사는 상업 항공사들로부터 이미 주문을 받았고 2027년까지 첫 비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한다.

 

11 INTRIGUING ENGINEERING MILESTONES TO LOOK FOR IN 2024

https://spectrum.ieee.org/technology-in-2024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