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갑진년(甲辰年) 해맞이] 서울의 명소 ㅣ 일본의 명소 VIDEO: 山の絶景・初日の出26選(2024)ロープウェイや車などで気軽に展望所へ!
山の絶景・初日の出26選(2024)ロープウェイや車などで気軽に展望所へ!
https://kids.rurubu.jp/article/48215
12시 ~1시 최고 혼잡할 듯
2024년 갑진년(甲辰年) 해맞이를 하려는 차들로 강원 방향 고속도로에 혼잡이 예상된다.
31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422만대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35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35만대로 전망된다. 특히 강원권으로 가는 영동선과 서울양양선 위주로 정체가 예상된다.
(고흥=뉴스1) 김태성 기자
서울의 일출 명소
매년 시민이 가장 많이 찾는 서울 일출 명소는 바로 아차산입니다. 한강을 함께 조망할 수 있고, 서울 동쪽에서 가장 먼저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죠. 2024 아차산 해맞이 축제에는 팝페라 공연, LED 타북 공연, 소원지 쓰기 등의 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새해 포토존’도 설치해 해맞이의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전문[
2024년 일본의 하쓰히노데(첫 일출) 명소 5곳
First Sunrise of the Year 2024:
Top 5 Places in Japan for Hatsuhinode
해의 첫 일출인 하쓰히노데는 새해 첫날 첫 일출을 보는 일본의 전통을 일컫는다. 2024년 첫 일출을 볼 수 있는 명소 5곳과 명소별 팁, 일출 시각 등을 소개한다.
하쓰히노데(初日の出): 새해 첫날 첫 일출을 보는 일본의 전통
1월 1일 아침을 빛내는 첫 해돋이는 하쓰히노데 또는 고라이코라고 불리며, 이 용어들은 정상에서의 해돋이를 의미한다.
전설에 따르면, 새해의 신 도시가미사마는 한 해의 첫 일출 동안 등장한다. 첫 일출을 보는 것은 도시가미사마와 다가오는 새해를 환영하는 방법이다.
첫 해돋이를 보면서 일본인들은 행운을 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새해 결심을 하고 그들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시키기 위한 목표를 세우기도 한다.
이바라키현 쓰쿠바시에 있는 쓰쿠바 산
치바현 조시시에 있는 이누보사키 곶
오아라이 해안과 이바라키의 오아라이 이소사키 신사
오이타현 사이키시 분고후타미가우라 만
도쿄 스카이트리와 도쿄 타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