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 대법, 트럼프 출마자격 박탈 판결 보류...그들은 왜 트럼프를 그리 두려워 하나 Trump back on ballot after Colorado Republican Party appealed ban to US Supreme Court
Trump back on ballot after Colorado Republican Party appealed ban to US Supreme Court
[개관]
주 프라이머리 State primary
본선에 출마할 후보를 결정하는 중요한 단계
콜로라도주의 프라이머리는 이른바 '슈퍼 화요일'로 불리는 내년 3월 5일 열리며 출마 후보 이름과 정당 등에 대한 인증은 같은 해 1월5일 진행된다. 이는 투표용지가 내년 1월20일까지 군인 및 해외 체류 유권자에게 발송되는 등의 일정을 고려한 것이다.
콜로라도 주의 프라이머리는 일반적으로 미국의 대통령 선거 주요 후보를 결정하기 위해 실시되는 선거를 가리킨다. 콜로라도는 미국에서 중요한 주 중 하나이며, 대통령 선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주 프라이머리는 각 정당에서 후보를 선출하여 본선에 출마할 후보를 결정하는 중요한 단계다.
프라이머리에서 각 정당은 자신의 후보를 선택하고, 이 후보는 본선에서 대통령, 상원 및 하원 등 다양한 직책에 출마할 수 있습니다. 콜로라도주의 프라이머리 날짜와 세부 규정은 연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합뉴스
미국 콜로라도주 공화당 항소로
콜로라도주 경선 투표용지에 일단 포함
1월 4일 까지 콜로라도 경선 후보 참여 결정
이 유예 조치, 항소 제기에 따라 연방대법원 결정까지 유지
혼란에 빠진 미국
내년 미 대선 유력 후보 들었다 놨다
그들은 트럼프를 왜 두려워할까
1.6 미 의회 사건을 반란으로 간주
실제 동영상 공개 후 평화 시위였음이 밝혀져
대선 후보는 투표에 불복할 권리 있어
실제 수많은 부정 선거 자행돼
도널드 트럼프가 이달 초 콜로라도주 대법원 판결로 출마 자격을 박탈당한 뒤 다시 콜로라도 경선 투표에 나섰다.
미국 콜로라도주 공화당은 26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통령직에 부적격하다는 콜로라도 대법원 판결에 불복, '내란에 가담한 자'의 공직을 금지하는 155년 역사의 헌법 조항의 의미를 놓고 최고법원에서 맞붙을 수 있는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항소의 첫 번째 영향은 콜로라도의 최고법원으로부터 4-3 판결의 효력을 연장하는 것이었는데, 콜로라도의 최고법원은 1월 4일까지 결정을 보류하였는데, 이 판결은 그 주의 예비 투표일이 인쇄소에 제출되기 전날 또는 미국 대법원에 대한 항소가 끝날 때까지 결정을 보류하였다. 트럼프 자신은 여전히 그 판결을 미국의 최고법원에 항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존슨 미 하원의장, 1.6 의회 난입 테이프 모두 공개한다...민주당의 선동 조작 밝혀질 듯 VIDEO: House Speaker Mike Johnson says he plans public release of 44,000 hours of Jan. 6 video
edited by kcontents
제나 그리스월드 콜로라도 국무장관은 일시정지는 트럼프가 1월 5일 투표지가 인쇄될 때 실제로 콜로라도 예비투표에 참여할 것임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미국 연방대법원은 남북전쟁 이후 옛 남부연합의 정부 복귀를 막기 위해 추가된 수정헌법 14조 3항에 대해 단 한 번도 판결을 내린 적이 없다. 헌법을 '지지'하겠다는 맹세를 한 뒤 이에 반대하는 '반란'을 한 사람은 정부직을 맡을 수 없다는 것이다.
콜로라도 고등법원은 2021년 1월 6일에 있었던 트럼프의 미국 국회의사당 공격에 대한 그의 역할 이후에 이것이 적용된다고 판결했는데, 이는 2020년 대선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의 승리를 증명하는 것을 멈추기 위한 의도였다. 이 조항이 대선 후보의 선거 운동을 막기 위해 사용된 것은 역사상 처음이었다.
Trump back on ballot after Colorado Republican Party appealed ban to US Supreme Court
메인주, 트럼프 대선 후보 출마 보이코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