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삼성 [P4 Ph2(하동)] FAB동 마감공사 ㅣ 세아윈드, 1.5조 스웨덴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수주

 

삼성중공업,

삼성 [P4 Ph2(하동)] FAB동 마감공사

 

5,500억 원 규모

 
네이버블로그 달팽이건축이야기

 

 
dart.fss.or.kr

세아윈드,

스웨덴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1.5조원 규모

 

바텐폴 해상풍력 프로젝트에 2027년 말까지 순차적 공급

대규모 생산물량 사전확보 통한 현지법인 조기 안정화 기대

 

  ㈜세아윈드는 스웨덴 국영 전력회사 바텐폴(Vattenfall)社 가 발주한 세계 최대 수준의 해상풍력발전 사업 ‘노퍽 뱅가드(Norfolk Vanguard) 프로젝트’에 약 1조 4900억원(약 9억 파운드) 규모의 XXL 모노파일 하부구조물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세아윈드가 공급에 참여하는 ‘노퍽 뱅가드 프로젝트’는 영국 남동부 해안에서 47km 떨어진 지역에 대규모 해상풍력발전 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전체 프로젝트 발전용량은 2.8GW 규모로 약 195만 가구에 필요한 일일 전력 사용량을 공급하게 된다. ㈜세아윈드는 최대 외경 11미터, 중량 2250t, 길이 95미터의 XXL 규격 해상풍력 모노파일 하부구조물을 2027년 연말까지 ‘노퍽 뱅가드 프로젝트’에 순차적으로 공급하게 된다.

 

 

㈜세아윈드가 공급하는 모노파일 하부구조물 제품은, 유속이 강한 북해 지역의 특성 및 심해에 하부구조물이 설치되는 점을 고려, 부식에 강하다는 강점을 지닌다. 특히, 일반 하부구조물 대비 중량의 무게를 지지할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해상풍력 발전 효율을 높이기 위해 터빈 및 타워의 대형화가 진행되는 추세에서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4C Offshore edited by kcontents

 

㈜세아윈드는 영국 내 유일한 해상풍력 모노파일 하부구조물 공급업체로, 현재 영국 북동부 티스사이드(Teesside) 지역 약 3만평 부지에 생산공장을 구축 중에 있으며, 2025년 상반기 상업생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손성활 대표는 “이번 대규모 수주를 통해 세아의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조 기술력 및 글로벌 해상풍력 산업 내 경쟁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영국 현지에 구축 중인 생산공장을 기반으로 글로벌 최대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생산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수진 기자 (ohs2in@dailian.co.kr) 데일리안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