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뉴욕 인기 8대 요리...한국 돼지곰탕 VIDEO: Top 8 New York City Dishes of 2023

 

 

Top 8 New York City Dishes of 2023

 

  허브에 묻힌 베트남 국수부터 우뚝 솟은 케이크까지 피트 웰스는 올해 먹은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들을 떠올린다.

 

모든 것을 제대로 해내는 식당을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메뉴에 있는 훌륭한 요리 하나로 한 곳을 추적하는 것조차 헌신과 몇 번의 행운의 휴식이 필요하다. 그러나 그러한 장소들에 대해 아는 것에 대한 즐거움은 엄청나다, 특히 한 곳에서 모퉁이를 돌 때 당신 자신을 발견할 때 특히 그렇다.

 

 

다음은 올해 내가 먹은 음식 목록이다. 그것들은 특별한 순서는 없지만, 한 가지 정리된 원칙이 있다: 이 요리들은 2023년 내가 가장 좋아하는 뉴욕시 식당 12곳의 목록에 없는 곳에서 만들어진다. 대부분의 시설에 대해 이미 들어봤을 것이지만, 어반 호커 시장의 어떤 노점이 놀라운 굴 오믈렛을 만드는지, 아니면 베트남 북부의 민물 조개 요리에서 영감을 받은 국수를 어디서 사는지 알고 있는가? 글쎄, 당신은 지금 하고 있다.

 

 

Roscioli New York City의 파스타 까르보나라

Pasta Carbonara at Roscioli New York City(Italy)

카르보나라는 본질적으로 베이컨 에그 파스타이지만, 잘못하면 성큼성큼하지 않은 한 그릇을 먹게 된다. 항상 사람들로 꽉 차 있는 로마식 트라토리아인 로스키올리의 뉴욕 지점이 제대로 한다. 사실, 맞는 것보다 낫다. 치즈와 관시알레 지방, 계란 노른자가 기적적으로 매끄러운 소스로 함께 나온다. 한 줄기 검은 후추가 온갖 혼란을 일으켜 기적을 뒤집는다. 파스타는 너무 단단해서 대부분의 미국 식당들이 1분 동안 냄비에 다시 떨어뜨리곤 하지만, 사실은 완벽하다.

43 Macdougal Street (King Street), SoHo; no phone; rosciolinyc.com.

 

https://youtu.be/YPWLx2boUq0

 

 

 

게르트루드의 흑백 7단 케이크

Black-and-White Seven-Layer Cake at Gertrude’s(Hungary)

 

헝가리 유대인들이 도보스 토르테의 요리법을 대서양을 건너면서부터 많은 자유를 빼앗았다. 거의 푸딩 케이크처럼 밀도가 높고 촉촉한 거트루드의 기념비적인 버전은 피아노 건반처럼 초콜릿 층과 노란색 층이 번갈아 나온다. 나는 세어보고 되짚어 보았는데 이 7단 케이크에는 6단 이상의 층이 없다. 반면에 모카 버터크림과 진한 초콜릿 가나슈라는 두 가지 프로스팅이 있다. 그냥 짝수라고 하자.

 

605 Carlton Avenue (St. Marks Avenue), Prospect Heights, Brooklyn; 718-269-0043; gertrudes.nyc.

 

도시 매사냥꾼의 대하 컬렉션의 굴 오믈렛

Oyster Omelet at Prawnaholic Collections at Urban Hawker(Singapore)

 

계란은 둥글고 달콤한 굴과 바삭바삭한 조각으로 익히는 반죽 몇 스푼으로 웍 스크램블링된다. 마음대로 바르는 붉은 고추 삼발을 제외하고는 그게 다예요. 아침, 점심, 저녁, 칵테일 시간, 커피 휴식 및 기타 백 번의 행사에 적합하다.

 

Inside the Urban Hawker market, 135 West 50th Street (Seventh Avenue), Midtown; no phone; urbanhawker.com.

 

 

https://youtu.be/J_lRdIrJqqA

 

츠케멘 오키보루의 츠케멘

Tsukemen at Okiboru House of Tsukemen(Japan)

 

거의 언어적인 모양을 하고 있는 길고 네모난 면들은 매일 카운터 바로 뒤에서 말아서 잘라지는데, 이것은 그들이 육즙처럼 걸쭉해질 때까지 줄인 치킨 대시인 디핑 소스를 잘 잡는 이유를 설명할지도 모른다. 면과 소스의 결합은 이상에 가까우며, 너무 익숙해지기 시작하면 라임 쐐기에서 짜내는 것이 당신의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킬 것이다.

 

117 Orchard Street (Delancey Street), Lower East Side; no phone; okiboru.com.

 

https://youtu.be/X1unfUC_JbQ

 

 

 

핫카 요리의 핫카 꽃닭

Hakka Blossom Chicken at Hakka Cuisine(Hong Kong,CHINA)

 

새우와 토란이 닭 한 마리의 온전한 껍질 안에서 요리되는 과정은 수일이 걸리고 설명하는 데 거의 시간이 걸린다. 황금 껍질 안에서 통통하고 육즙이 풍부하여 몇 분 만에 사라진다.

 

11 Division Street (Bowery), Chinatown; 212-941-6888; hakkacuisine.nyc

 

https://youtu.be/MAo87_SIHrw

 

 

 

옥동식 돼지곰탕

Dweji Gomtang at Okdongsik(S.Korea)

 

투명하고 황금빛 돼지고기 육수에 얇게 썬 돼지고기와 백반을 넣고 끓인 옥동식의 뒤지곰탕은 매일 먹을 수 있는 국물이다. 하지만 오지 않기를 바랐던 소식을 접하게 되는 날은 특히 반가운 일이다.

 

13 East 30th Street (Madison Avenue), Midtown; 929-237-8164; handhospitality.com.

 

https://www.youtube.com/shorts/g36RTmwLYe4?feature=share

 

 

분헨앳맘

Bun Hen at Mam(Vietnam)

 

이것은 Mam의 열성적인 추종자들이 지난 봄, 혹은 다시 가을에 어느 한 주말, 즉 쌀 베르미첼리와 민물 조개로 만든 베트남 북부 수프를 잡은 일시적인 특별한 날이었다. 그 특정한 조개들은 뉴욕시에서 드물기 때문에, Mam은 이곳의 지역 홍합과 많은 양의 신선한 잘게 썬 허브로 수프를 재현한다.

 

70 Forsyth Street, (Hester Street), Lower East Side; no phone; instagram.com/mam.ny.

 

https://www.youtube.com/shorts/X0BV4iJkJt8?feature=share

 

 

 

캐리비안 패티 앳 위너

Caribbean Patties at Winner(Jamaica)

 

얇은 버터 껍질에 새겨진 깔끔한 줄의 포크 틴즈를 보면 셔윈 버로우스가 직접 만든 고소한 파이를 조심스럽게 손으로 굽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팝스 패티'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이곳은 브루클린의 '위너 온 프랭클린', '위너 버처', '위너 베이커리', '러너 업' 등 다양한 위너 지역이다. 이 패티들은 적극적인 미각과 섬세한 손길로 만들어진 캐리비안 패티들이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소금기와 스위트 플랜테인으로 채워진 것일 수도 있지만, 짧은 갈비뼈와 옥스테일 또한 매우 맛있으며, 비건 버터 껍질로 접힌 말린 야채에 인상적인 풍미가 있다.

 

Winner on Franklin, 747 Franklin Avenue (Sterling Place), Crown Heights, Brooklyn; no phone; winner.nyc.

Winner Butcher, 192 Fifth Avenue (Sackett Street), Park Slope, Brooklyn.

Winner in the Park, Picnic House, 40 West Drive (5th Street), Prospect Park, Brooklyn.

Winner Bakery and Runner Up, 367 Seventh Avenue (11th Street), Park Slope, Brooklyn.

 

https://youtu.be/jeK6vXoU1i4

 

 

 

 

Top 8 New York City Dishes of 20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