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여행 가고 싶은데...어디 괜찮은 여행사 있나?

  여행사 선정 때 가장 고민되는 것 중 하나, 만족도. 여행사가 아무리 잘났다고 홍보해 봐야 소용없다. 여행을 다녀온 여행족들의 ‘만족도’가 핵심이다.

패키지 여행 가고 싶은데...어디 괜찮은 여행사 있나?

마침 엔데믹 시대에 가장 먼저, 여행사별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결론부터 알려드린다. 압도적인 1위는 역시나 하나투어. 그렇다면, 하나투어 보다 항공권 판매율이 높다며, ‘여행업계 1위’를 대대적으로 홍보했던 인터파크의 만족도는 어땠을까. 하나하나 알려드린다. 눈여겨 보시고, 참고하시라.

 

겨울 여행하면...바로 거기가..

https://conpaper.tistory.com/111487

 

겨울 여행하면...바로 거기가...

하나투어‧노랑풍선, 자사 데이터 분석해 동계 트렌드 발표 설 연휴와 겨울에 동남아‧일본 인기 높아, 근거리 선호 하나투어와 노랑풍선에 따르면 이번 설 연휴와 동계 시즌 인기 여행지 자리

conpaper.tistory.com

edited by kcontents

 

 

 

만족도 조사 어떻게

여행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발표 자료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16년부터 매년 수행하는 ‘여행상품 만족도 조사’에서 단체패키지 여행을 다녀온 소비자에게 여행일정, 쇼핑, 옵션, 가이드 등 4개 항목별로 얼마나 스트레스가 있었는지 묻고 있다. 이번 랭킹은 지난 1년간(2022년 9월~2023년 8월) 해외 단체패키지 여행을 다녀온 1402명의 응답을 토대로 만족도(항목별 중요도 반영, 1000점 만점)를 산출해 여행사별로 비교한 결과다. 비교 대상은 60사례 이상의 표본(응답자)이 확보된 7개 종합여행사(하나투어, 롯데관광,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인터파크투어, 노랑풍선, 여행이지)다. 지난 ‘20년~’22년에는 사례수 확보가 어려워 4년만에 평가가 이뤄진 게 눈길을 끈다. 컨슈머인사이트의 데이터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빅데이터센터구축사업을 통해, 한국문화정보원 문화빅데이터플랫폼 마켓C www.bigdata-culture.kr에서도 공개되고 있다. 

 

만족도 조사 결과 [자료 = 컨슈머인사이트]

 

[전문]

mk.co.kr/news/society/10881716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