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컨소시엄, 3조 규모 신한울3·4호기 주설비공사 ㅣ 현대건설, 산본1동1지구 재개발사업 수주

 

현대건설 컨소시엄, 3조 규모 신한울3·4호기 주설비공사

원전 건설 최초 종심제 적용

 

낙찰가 3조1,196억원 규모

평가위원 심사 당일 추첨 선정

시공계획서 익명 작성 등 공정 입찰 진행

 

두산에너빌리티, 포스코이앤씨 등 참여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이하 한수원)이30일 신한울3,4호기 원자력발전소 주설비공사의 시공사로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두산에너빌리티/포스코이앤씨)을 낙찰자로 선정했다.낙찰가는3조1,196억원(부가세포함)수준이다.

 

현대건설 컨소시엄, 3조 규모 신한울3·4호기 주설비공사 ㅣ 현대건설, 산본1동1지구 재개발사업 수주

 

주설비공사는 원자력발전소의 주요 설비에 대한 토목,건축,기계,전기,배관,계측 등의 설치 및 시운전에 대한 공사를 의미한다.

 

 

대우건설, 부산 남구 용호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ㅣ 한신공영, 양주시 덕계동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

https://conpaper.tistory.com/111437

 

대우건설, 부산 남구 용호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ㅣ 한신공영, 양주시 덕계동 공동주택

대우건설, 부산 남구 용호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2,804억 원 규모 공사개요 : 지하3층 ~ 지상29층 9개동 공동주택 1,041세대 및 근린생활시설 현대엔지니어링, 송파 가락현대6차아파트 가로주택

conpaper.tistory.com

edited by kcontents

 

한수원은 이번 입찰에서 원전 건설 최초로 입찰자의 공사수행능력,시공계획 및 입찰가격 등을 종합 심사해 합산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는‘종합심사낙찰제’를 적용했다.특히 과도한 가격경쟁보다는 기술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기술 분야에 높은 배점을 부여해최적의 시공품질과 기술능력을 보유한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노력했다.

한수원은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을 위해 입찰공고 시점부터 입찰 예상 업체와 한수원 임직원 간 비공식 접촉을 일체 금지하고 비리신고센터를 운영했다.또한 입찰 참여사 입회하에 심사 당일 추첨을 통해 평가위원을 선정했다.아울러 입찰사의 시공계획서를 익명으로 작성하게 하고 위반 시 실격 처리하는 등2중, 3중으로 공정한 입찰을 진행했다.

 

원전 설비 점검 모습 부산일보 edited by kcontents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원전 건설 최초로 종합심사낙찰제도를 시행함에 따라 신한울3,4호기는 안전과 품질 측면에서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원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수원은 지난3월3조1,572억원(부가세포함)규모의 신한울3,4호기 주기기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이번에 주설비공사 계약 체결까지 완료하며 침체기를 겪고 있는 원전 산업계 활성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편,신한울3,4호기가 착공되면 건설 및 가동 기간 동안 발전소주변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사회복지 등을 위한 지원금이 제공되며,협력업체및 건설인력 유입 등을 통해 지역경제가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끝>

한수원

 

 

 

현대건설, 산본1동1지구 재개발사업 

 

6,300억 원 규모

 

   현대건설이 6,300억 원 규모의 ‘산본1동1지구 재개발사업’을 수주했습니다.

 

산본1동1지구 재개발사업 시행자인 한국자산신탁은 지난 26일 열린 시공사 선정을 위한 토지등소유자 전체회의에서 우선협상 대상자인 현대건설의 단독 입찰에 대한 소유주 찬반투표를 진행한 결과 시공사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산본1동1지구 재개발사업은 군포시 산본동 78-5번지 일대 8만4,398.9㎡를 재개발하는 사업입니다. 재개발을 통해 지하 4층~지상35층, 15개 동, 공동주택 1,820세대와 부대복리시설 등이 새롭게 들어설 예정입니다.

 

 

사업지는 지하철1호선과 4호선, GTX-C 노선(예정)인 금정역과 인접하며, 차로 5분 거리에 산본IC가 위치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해 인근 지역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도보 내 거리에 AK플라자, 마트, 영화관 등의 생활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으며, 관모초등학교, 병원, 영화관, 관모초등학교와 곡란초등학교가 인접해 교육요건도 양호합니다. 사업지 인근에는 안양 IT단지와 국제유통단지가 위치하며 향후 15개 사업지에서 대규모 재개발이 예정되어 있는 등, 지역에서도 재개발을 통한 시너지 효과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산본1동1지구 재개발사업의 단지명으로 ‘힐스테이트 금정역센트럴’을 제안했습니다. 군포의 주거중심으로 빛날 100년의 주거명작을 완성하겠다는 의지를 담았으며, 이를 위해 아마존‧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혁신기업의 사옥을 설계한 해외 건축명가 NBBJ*와 손을 잡고 혁신적인 특화설계를 제안했습니다.

 

* NBBJ: 1943년 설립된 미국, 유럽, 아시아에 지사를 두고 있는 미국의 글로벌 건축, 기획, 디자인회사.

[FAST COMPANY(미국 경제 전문 매체)선정 세계 최고 혁신 건축설계사(3회 선정), ARCHITECTURAL RECORD(미국 건축 잡지사)선정 세계 건축사 사무소 15위(2020년)]

 

 

수리산을 상징하는 봉우리와 산세, 철쭉과 능선을 모티브로 삼은 외관 디자인과 독수리가 날개를 활짝 펴는 모습을 형상화한 독창적인 문주 디자인으로 산본 프리미엄 주거단지로서의 상징성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단지 최고층에는 군포 최초의 스카이 커뮤니티를 배치해 수리산과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파노라마뷰를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스카이 라운지와 라이브러리, 릴렉스 라운지를 조성해 입주민에게 이색적인 휴식 공간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2개 층 높이의 복층 체육관 및 프라이빗 시네마를 계획해 군포를 상징하는 단지의 품격에 어울리는 명품 커뮤니티 조성으로 단지의 가치를 높일 계획입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군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를 위해 해외 설계사와 협업해 지역 최초의 스카이 커뮤니티 등 혁신설계를 제안한 것에 소유주님들께서 좋은 평가를 내려주신 것으로 보인다”며 “아직 연내에 시공사 선정이 마무리되는 사업지들이 남아있는 만큼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유종의 미룰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현대건설 홍보실

 

다음금융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