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스템, MRI 사용 24개월 이하 어린이 자폐증 진단 AI system uses MRI to diagnose autism in children as young as 24 months

* 자폐증 autism

자폐증은 사람들이 타인과 교류하고 의사소통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뇌 장애입니다. 자폐증이 있다면 타인과 이야기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데 장애가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행동도 합니다. 자폐증이라는 단어는 관련 문제의 전체 범위(스펙트럼)를 말합니다.

MSD Manuals

 

  "DT-MRI는 사회적 의사소통 장애, 반복적인 행동 등 자폐증 어린이들이 종종 가지고 있는 증상으로 이어지는 이러한 비정상적인 연결을 포착합니다."

 

자폐증에 관한 한, 조기 진단은 효과적인 개입과 지원을 위한 열쇠입니다. 이제, 새롭게 만들어진 인공지능 시스템은 98.5%의 정확도로 24개월에서 48개월 사이의 자폐증을 가진 아이들을 진단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사용된 DT-MRI 검사

이 혁신은 뇌의 확산텐서 MRI(DT-MRI) 스캔을 분류하는 프로세스를 사용하는데, 이는 신체 기관의 백질관을 따라 물이 어떻게 이동하는지를 감지하는 전문 기술을 의미합니다.

 

 

시각장애인이 소리 통해 얼굴 인식하는 방법 How Blind People Recognize Faces via Sound

https://conpaper.tistory.com/111363

 

시각장애인이 소리 통해 얼굴 인식하는 방법 How Blind People Recognize Faces via Sound

시각적 경험에만 의존하지 않아 요약: 이 새로운 연구는 시각 장애인들이 안면 처리에 중요한 뇌 영역인 방추형 얼굴 영역에 의해 처리된 청각 패턴을 사용하여 안면을 인식할 수 있다는 것을

conpaper.tistory.com

 

"자폐증은 주로 뇌 내에서 부적절한 연결이 일어나는 질병입니다."라고 새로운 논문의 공동 저자인 신경학 교수이자 루이빌의 노튼 아동 자폐 센터의 책임자인 그레고리 반스 박사가 말했습니다.

 

"DT-MRI는 사회적 의사소통 장애, 반복적인 행동 등 자폐증 어린이들이 종종 가지고 있는 증상으로 이어지는 이러한 비정상적인 연결을 포착합니다."

 

그 인공지능 기술은 다양한 뇌 영역 사이의 연결의 강도를 보여주는 영상 신호를 수집함으로써 작동합니다. 이것들은 연구자들이 뇌 조직 이미지를 분리할 수 있도록 하는 DT-MRI 스캔을 사용하여 확인됩니다. 그리고 나서 기계 학습 프로그램은 자폐증 어린이의 뇌에 있는 마커 패턴을 적절하게 형성된 뇌의 패턴과 비교하기 위해 진행합니다.

 

 
Geniuslane

 
 

연구를 위해, 연구팀은 자폐성 뇌 영상 데이터 교환-II로부터 획득한 DT-MRI 뇌 스캔을 사용했습니다. 데이터 라이브러리에는 24개월에서 48개월 사이의 226명의 어린이들, 자폐성인 126명과 그렇지 않은 100명의 스캔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 인공지능 시스템은 자폐성 어린이들의 스캔을 97%의 민감도, 98%의 특이도, 그리고 98.5%의 전체 정확도로 식별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더 나은 결과

"우리의 접근 방식은 2살 미만의 유아들의 자폐증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발전입니다,"라고 이 새로운 발명품의 배경이 된 켄터키 주 루이빌 대학의 방문 연구원 모하메드 쿠드리(Mohamed Khudri)가 말했습니다.

 

AI system uses MRI to diagnose autism in children as young as 24 months

interestingengineering.com/innovation/ai-system-uses-mri-to-diagnose-autism-in-children-as-young-as-24-months?utm_source=izooto&utm_medium=push_notifications&utm_campaign=11.26.23_3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