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방조제에 휴양 관광지 ‘챌린지 테마파크’ 조성

 

 

민간 1443억 투자

 

   정부가 6일 새만금위원회 회의를 열고 1443억 원의 민간 투자로 새만금 방조제에 휴양 관광지 ‘챌린지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사업 계획을 의결했다.

 

사업 계획안을 보면 정부는 올해 안에 착공해 2026년 말 완공을 목표로 관광·숙박 시설, 문화·공연 시설, 유원 시설 등 관광·휴양 시설과 내부도로, 주차장 등을 건설할 예정이다.

 

 

숙박 시설로는 휴양콘도미니엄 150실, 단독형 빌라 15실이 조성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공연 시설과 대관람차를 비롯한 가족 단위 휴양 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또한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지역 생산품 판매장이 설치되고, 현재 운영 중인 마실길(산책로)이 재정비돼 국민에게 상시·전면 개방된다.

 

 

서울시 봉천14구역‧문배특계구역2-1 심의 통과...총 2,041세대 공급

https://conpaper.tistory.com/111069

 

서울시 봉천14구역‧문배특계구역2-1 심의 통과...총 2,041세대 공급 

10.31.(화) 건축위원회 결과, 봉천14구역‧문배특계구역2-1 심의 통과 ‘봉천14’ 조경 의무 면적의 2배 이상 녹지공간 확보해 쾌적한 단지 조성 ‘문배특계’ 경로당‧어린이집 등 법적 면적보다

conpaper.tistory.com

edited by kcontents

 

정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현 정부 들어 민간 기업이 새만금 관광개발에 투자한 첫 번째 사업”이라며 “향후 새만금 관광 활성화와 민간투자 유치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새만금 산업단지에 대한 민간 투자 유치도 이어갈 방침이다. 정부는 현재까지 결정된 7조8000억 원 규모의 민간 투자에 이어 올 연말까지 이차전지 기업 등을 중심으로 총 10조 원 규모의 민간 투자 유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정부는 이차전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오염 예방 대책도 함께 마련하기로 했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요약]

새만금 방조제 챌린지테마파크 조성 계획

 

정부는 6일 한덕수 국무총리가 주재하는 새만금위원회 회의에서 '새만금 명소화 사업 부지 통합 개발 계획안'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오는 2026년 말 새만금 방조제에 휴양 관광지 '챌린지 테마파크'가 들어서고 테마파크 조성에는 1천400억원 규모 민간 투자가 투입된다.

 

 

(서울=연합뉴스) 박영석 이재윤 기자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