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군함, 이스라엘 겨냥 예멘반군 발사 미사일 3기 요격 ㅣ 시리아,미군기지 드론 공격...부상자 발생 l 미군 이라크 기지도 타격 VIDEO: US warship in Red Sea intercepts 3 missiles fired from Yemen...ㅣ Drone a..
미국 전쟁 개입한건가?
미 해군 구축함 '카니호
이란의 지원을 받는 후티 반군이 발사한 지상공격용 순항미사일은 '잠재적으로 이스라엘의 목표물을 향해' 있었다고 국방부는 밝혔다
워싱턴 – 미 해군 군함이 목요일 예멘에서 이란의 지원을 받는 후티 반군이 발사한 미사일 3발을 요격해 이스라엘을 겨냥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다.
미국 관리들은 해군 구축함인 USS 카니호가 홍해에 있었으며 미사일 3기를 요격했다고 말했다.
미 국방부 대변인인 팻 라이더 준장은 기자들에게 3기의 육상 공격용 크루즈 미사일과 여러 대의 드론이 예멘의 후티군에 의해 발사됐다며 물 위로 격추됐다고 말했다.
라이더 대변인은 국방부 브리핑에서 "이들 미사일과 무인기가 무엇을 목표로 삼았는지 확실히 말할 수는 없지만 홍해를 따라 북쪽으로 향하는 예멘에서 발사돼 이스라엘의 목표물을 향해 날아갔다"고 말했다.
라이더 대변인은 미사일들이 비행 프로필에 근거해 "잠재적인 위협을 가했기 때문에" 격추됐다며, 미국은 "이 중요한 지역에서 우리의 파트너들과 우리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미국이 여전히 그 목표가 무엇인지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US warship in Red Sea intercepts 3 missiles fired from Yemen, possibly at Israel
timesofisrael.com/us-warship-in-red-sea-intercepts-3-missiles-fired-from-yemen-possibly-at-israel
Pentagon: US destroyer shot down missiles from Yemen possibly targeting Israel
시리아, 미군기지 드론 공격으로 가벼운 부상자 발생 - 미국 관리들
가자지구 병원 폭탄테러로 이스라엘을 잘못 비난한 아랍인들의 분노 속에 동남부의 알탄프 주둔지를 공습한 것은 비슷한 사건이 여러 차례 발생한 이후다
워싱턴 – IS에 대항하는 광범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미군이 병력을 훈련시키기 위해 주둔해 온 시리아 남부의 군사 기지가 목요일 무인기의 공격을 받았다고 두 명의 미국 관리가 AP 통신에 말했다.
사건에 대한 공식 발표에 앞서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익명을 요구한 관리들 중 한 명은 드론 한 대가 격추되었지만 다른 드론 한 대가 경미한 부상을 입었다고 말했다.
이번 공격은 가자지구 병원 주차장에서 발생한 치명적인 폭발사고가 하마스와 아랍세계에 의해 처음에는 이스라엘의 책임으로 비난받았던 후, 이 지역에서 끓어오르는 분노 속에 지난 며칠 동안 미국과 이라크 연합군 기지들에 대한 유사한 무인기 공격에 이어 나온 것이다. 이스라엘은 이를 부인하면서, 수 십 명의 목숨을 앗아간 이번 폭발이 팔레스타인 테러단체가 이스라엘을 향해 발사한 오발 로켓 테러단체에 의한 것이라는 증거를 제시했다. 미국과 그 밖의 서방국가들 그리고 많은 분석가들은 이스라엘의 평가를 지지했다.
Fox News
timesofisrael.com/drone-attack-on-us-military-base-in-syria-causes-minor-injuries-us-officials
로켓과 드론, 미군 이라크 기지 타격
이라크 서부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과 국제군이 주둔하고 있는 아인 알 아사드 공군기지를 목표로 목요일 저녁 무인기와 로켓포가 발사됐으며 기지 내부에서 여러 차례 폭발음이 들렸다고 두 보안 소식통이 전했다.
이라크군은 안바르주의 기지 주변을 폐쇄하고 수색작업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소식통은 이번 공격으로 사상자가 발생했는지, 피해가 발생했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라크 경찰은 목요일 바그다드 국제공항 인근에 미군이 주둔하고 있는 또 다른 군사기지에 로켓이 명중했다고 말했다.
이번 공격은 이라크 주둔 미군이 주둔하고 있는 이라크 군사기지를 겨냥한 것으로 24시간 내 세 번째와 네 번째 공격이었다.
이라크 주둔 미군은 수요일 두 차례에 걸친 별도의 무인기 공격으로 표적이 되었으며, 한 차례는 미군이 무인기를 요격했음에도 불구하고 소수의 병력에게 경미한 부상을 입혔다.
지난 주, 이란과 동맹을 맺은 이라크 무장 단체들은 미국이 가자 지구에서 하마스에 맞서 이스라엘을 지원하기 위해 개입할 경우 미사일과 무인기로 미국의 이익을 겨냥하겠다고 위협했다.
미국은 2014년 양국의 영토를 점령한 이슬람국가(IS)와의 전쟁에서 현지군에게 조언하고 지원하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이라크에 2,500명, 그리고 인근 시리아에 900명의 병력을 주둔시키고 있다.
Rockets, Drones Hit Iraqi Bases Housing US Forces, Security Sources Say
voanews.com/a/rockets-drones-hit-iraqi-bases-housing-us-forces-security-sources-say-/7318893.html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