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로교통안전 표어 및 사업 공모전 개최

 

"전국민 아이디어 모집"

 

서울시, 서울경찰청․한국교통안전공단 함께 ‘도로교통안전 표어 및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열어

10월 27일(금)까지 이메일 접수…전국민 참여 가능·총 상금 350만원

선정 표어는 교통안전·사고 예방 등 시민 홍보 적극 활용, “신선한 아이디어 기대”

 

   서울시는 서울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오는 10월 27일(금)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도로교통안전 표어(슬로건) 및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교통안전 홍보와 개선사업에 연계함으로써 교통약자를 보호하고 교통사고를 감소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서울시, 도로교통안전 표어 및 사업 공모전 개최
도로교통안전 슬로건 및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홍보 포스터

 

서울시 교통사고 사망자는 감소추세이고, 인구10만명당 사망자수는 2.3명으로 전국 지자체중 가장 양호한 수준이나, 교통안전 선진도시인 베를린 1.4명, 런던 1.2명 등에 비해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2020년 기준)

 

 

 

또한,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높은 인구밀도로 인해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중 보행자 비율이 50% 수준으로 전국 평균에 비해 높은 점도 개선이 요구되고 있다.

 

GTX-A 수서~동탄, 내년 초 개통 순조

https://conpaper.tistory.com/110695

 

GTX-A 수서~동탄, 내년 초 개통 순조

GTX-A 전 구간 운영 사업 시행자와 위·수탁 협약 체결 건설공사 및 차량 시운전도 순조롭게 진행 중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내년 초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GTX-A 수서~동탄 구간에 대한 운영

conpaper.tistory.com

edited by kcontents

 

따라서 이번 공모전에서는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실제로 체감하는 교통안전 위협 요소나 문제점을 개선시킬 수 있는 표어(슬로건)와 현장에 보다 밀접한 도로교통 안전사업을 시행하기 위한 사업 아이디어로 제안받을 계획이다.

 

본 공모전에서 선정된 표어 및 아이디어는 내년도 서울시, 서울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유관기관의 교통안전 분야 홍보 및 개선사업 수립 시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별도의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에 참여 희망하는 시민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kotsa.or.kr)에 공지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ekcho@kotsa.or.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02-309-5000)로 문의하면 된다.

 

 

수상작은 11월 중순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서울특별시장상(대상 1인)과 서울경찰청장상(최우수상 1인),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상(우수상 2인) 및 서울본부장상(장려상 4인)이 수여될 계획이다.

 

공모전에 제출된 표어나 사업아이디어는 교통안전 분야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공모전 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작이 결정된다.

 

선정된 교통약자 보호 슬로건은 내년도 교통안전 관련 각종 행사의 현수막, 포스터 등에 사용되고, 교통안전분야 사업 아이디어는 서울시, 서울경찰청, 교통안전공단 등 유관기관간 협의를 거쳐 개선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서울시 윤종장 도시교통실장은 “교통안전의 중요성이 점차 중요해지는 만큼, 시민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적극적인 교통정책을 추진하고자 전국민 대상 공모전을 개최한다”며 “교통안전 사업 발굴을 위한 시민 여러분의 신선한 아이디어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서울시 도시교통실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