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와 양배추 ㅣ 계란과 토마토가 만나면?

 

양파와 양배추가 만나면?

 

 

 

[전문]

https://brunch.co.kr/@tejinmi/349

 

 

 

세계에서 가장 비싼 쿡웨어 브랜드와 컬렉션 VIDEO: The Most Expensive Cookware in the World (Luxury Brands Worth Buying)

https://conpaper.tistory.com/110634

 

세계에서 가장 비싼 쿡웨어 브랜드와 컬렉션 VIDEO: The Most Expensive Cookware in the World (Luxury Brands Worth

All-Clad Copper Core 쿡웨어 구리 코어층 재질 팬 한개에 30만원~1백만원 정도 이 가이드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쿡웨어 브랜드와 컬렉션을 소개합니다. 이 럭셔리 브랜드들이 왜 이렇게 비싼지,

conpaper.tistory.com

 

계란과 토마토가 만나면?

Tomato Scrambled Eggs

 

  토마토와 계란을 볶아 만든 요리이며, 토마토 스크램블 에그(Tomato Scrambled Eggs)라고도 부른다.

 

토마토와 계란의 조합이 낯설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서구권에서도 '에그 인 헬' 등의 요리에서 알 수 있다시피 흔하게 사용하는 조합이다. 멀리 가지 않더라도 계란 프라이, 계란말이, 오므라이스 등을 '토마토' 케첩과 함께 먹어 본 경험은 누구라도 있을 것이다.

 

 

들어가는 재료가 많지 않고, 조리법이 간단해서 자취생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한, 여기에 맑은 국물을 넣어서 탕으로 먹어도 맛있다. 이렇게 우러나온 토마토 국물에 국수를 말아 먹기도 한다.

 

 

튀르키예에는 메네멘이라는 이름의 유사한 요리가 있으며, 사람들이 식사용으로 즐겨 먹는다. 가격도 저렴하다.

 

한국에서는 다소 늦은 2010년대 중후반즈음에야 알려졌다. 생토마토와 달걀이라는 조합은 한국에서 거의 먹지 않기 때문에 이름이나 비주얼부터 은근히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조리법이 간단하긴 하나 그 만큼 손을 많이 타서 잘못 만들면 비리고 흐물텅한 무언가가 연성되기 때문에 잘못 만든 걸 먹었다가 다시는 입에 안 대는 사람도 있다. 물론 제대로 만든 것도 취향에 따라서 싫어하는 사람도 많다.

 

레시피

재료: 토마토, 달걀 2개, 대파, 올리브유, 소금/후춧가루 약간

토마토와 대파는 먹기 좋게 썰어준다.

달걀에 소금을 약간 넣고 푼 후, 약한 불로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붓는다.

2가 살짝 익기 시작하면 젓가락으로 휘저어 익혀서 그릇에 담는다. 살짝 덜 익은 상태에서 불을 꺼야 달걀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진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1의 대파를 먼저 볶다가 토마토를 넣어 함께 볶는다.

4에 3을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 뒤 살짝 버무린다.

불을 끄고 그릇에 담는다.

나무위키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