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이 서식할 수 있는 '살아있는 방파제' VIDEO: Living Breakwaters coastal defence system wins Obel Award 2023
개관
How oysters can stop a flood 지난 세기에 전세계 굴 암초의 85%가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최근에서야 그 대가가 무엇인지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해안에서 보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굴은 전세계 만과 수로에 필수적입니다. 하나의 굴은 매일 50갤런의 물을 걸러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굴은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 게 및 기타 동물들의 서식지가 되는 놀라운 암초 구조를 형성합니다. 굴이 없는 동안, 우리의 해안선은 고통을 받아왔습니다 이제, 뉴욕에서 멕시코만과 방글라데시에 이르는 여러 프로젝트들이 굴을 되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굴은 중요한 생태계일 뿐만 아니라, 해안에 닿기 전에 파도가 꺾이고 방파제 역할을 함으로써 해수면이 상승하는 것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살아있는 해안선을 포용하는 것은 앞으로 다가올 일들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youtu.be/UcN6RXT7qp |
방파제 해안 방어 시스템, 오벨상 2023 수상
굴이 방파제 역할
조경 스튜디오인 Scape는 굴이 서식함에 따라 효율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뉴욕시의 "비전 있는" 해안 방어 시스템으로 2023년 오벨상을 수상했다.
'살아있는 방파제'라는 이름의 이 프로젝트는 Scape가 전통적인 해안 장벽의 대안으로서 홍수 위험을 줄이고 스태튼 아일랜드를 따라 생태를 증진시키기 위해 고안한 것이다.
.
인간과 지구에 대한 건축적 공헌을 기념하는 오벨상의 다섯 번째 수상자입니다. 올해의 주제는 적응이다.
리빙 방파제는 스태튼 아일랜드에서 현재 건설 중인 돌과 콘크리트 구조물의 선형적인 확장으로, 물을 진정시키고 해안 침식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했다.
하지만, 이 구조물들은 또한 "생태학적으로 향상"되어 해양 야생동물이 서식하도록 장려하는 능선과 홈을 포함하고 223 평방미터에 달하는 인공 암초를 형성한다.
가라앉는 자카르타...그 이유는 무엇일까 VIDEO: Sinking Jakarta...What is the main problem?
굴을 끌어들이려는 주요 종들은 굴인데, 굴은 굴이 번식하면서 시스템의 밀도가 높아지고, 방어 장벽으로서의 효과도 향상될 것이다.
"살아있는 방파제의 물리적 디자인은 해양 생물을 지원하기 위해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산호초 형성을 모방한 자연적이고 세심하게 모델링된 인공 요소의 기발한 조합이다."라고 오벨상 표창장은 밝혔다.
"건축은 생태적, 사회적 책임을 인정해야 한다. 살아있는 방파제가 바로 그 일을 합니다. 이와 같이, 이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드는 기술적 대응은 앞에 놓인 변화에 적응하는 데 있어 반대가 아니라 자연과 함께 디자인하는 중요한 예를 제공한다."
Living Breakwaters coastal defence system wins Obel Award 2023
dezeen.com/2023/09/14/living-breakwaters-scape-obel-award-2023
How oysters can stop a fl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