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에서 발견된 괴물체 '황금 알'...미스터리 심해 생물 것? VIDEO: Scientists puzzled by gold orb found on the Alaskan seabed
해양 과학자들은 알래스카 해안의 해저에서 제거된 이 기괴한 황금 물체의 정체에 무게를 두고 있다.
국립해양대기청에 따르면, 이 빛나는 물체는 피부 조직처럼 만져지기에 섬세하다.
그것은 달걀의 겉면일 수도 있고, 해양 스폰지의 잔해일 수도 있지만, 실험실에서의 DNA 테스트는 과학에 전혀 알려지지 않은 완전히 새로운 동물을 밝힐 수 있다.
사우샘프턴에 있는 국립 해양학 센터의 태미 호튼 박사는 이 미스터리한 물체가 무엇인지는 말할 수 없었지만, 이 물체가 '잠재적으로 새로운 종'이라는 데에는 동의했다.
"깊은 바다에서 미지의 것을 발견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탐험할 것이 많습니다," 라고 그녀가 MailOnline에 말했다.
'그들은 표본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더 가까이에서 연구할 수 있을 것이며 아마도 최소한 어떤 종류의 동물로부터 왔는지를 알아내기 위해 유전자 분석을 할 것입니다.'
특히 이 물체는 앞부분에 구멍이 뚫린 채 발견돼 무언가가 탄생한 것으로 보인다.
호튼 박사는 "그것은 정말로 어떤 종류의 달걀 케이스일 수 있다("출구" 구멍을 설명하는 것)"고 말했다.
더운 나라 사람들이 키가 작은 이유: 세계에서 가장 키가 작은 사람들 VIDEO: Shortest countries in the world RANKED: Can you guess the nation where average person is barely over 5ft?
엑서터 대학의 해양 보존 부교수인 루시 우달 박사는 그것이 산호와 매우 비슷한 움직이지 않는 수중 무척추동물인 스폰지처럼 보인다는 것에 동의했다.
"이 구멍은 아마도 오랜 시간에 걸쳐 겪어온 손상일 뿐이지만, 그것은 다시 심해에 사는 생명체가 어떻게 살아남고 번영하는지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라고 그녀가 MailOnline에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A mysterious deep-sea creature that no human has EVER seen may have laid the 'golden egg' that was discovered on the sea bed two miles underwater off the coast of Alaska, experts claim
(Source: 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2490773/Mysterious-golden-egg-discovered-seafloor-Alaska-belong-deep-sea-creature-unknown-science-experts-claim.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