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개인 라이브 스트림(생방송)을 준비 방법 9가지 팁 9 Tips On How To Prepare For A Successful Live Stream

 

대본보다 개요 준비하는게 좋아

 

  실시간 스트리밍은 스마트폰을 들고 실시간으로 이동하는 것만큼 간단할 수 있다. 하지만 전문적으로 보이고 소리가 들리기를 원한다면 미리 계획할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좋다.

 

생각하는 리더들과의 라이브 Q&A든, 가상 콘퍼런스든 전략적이고 계획적인 라이브 영상은 여러분의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해준다. 라이브를 하는 것은 위협적일 수 있기 때문에 성공적인 방송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 9가지 팁을 함께 준비했다.

 

 
성공적인 개인 라이브 스트림(생방송)을 준비 방법 9가지 팁 9 Tips On How To Prepare For A Successful Live Stream
codemotion.com

 

1. 목표 설정=타겟

라이브 방송에서 무엇을 성취하려고 노력하고 있나? 성취하고 싶은 것을 결정한다. 그것이 시청자를 증가시키는 것이든, 리드를 창출하는 것이든, 판매를 향상시키는 것이든, 첫 번째 단계는 목표를 확정하는 것이다.

 

라이브를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목적을 아는 것이 방송이 어떤 모습일지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예를 들어, 매출 향상이 목표라면 방송에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개하고 싶을 수도 있다.

 

 

2. 주제 선택

어떤 주제를 다룰 것인지, 어떤 종류의 대화를 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그 주제에 대해 잘 아는 것이 방송을 자신 있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주제를 선택한 후에 형식을 정한. 질의응답, 사용법 비디오, 인터뷰, 비하인드 콘텐츠, 제품 및 서비스 공개 등이 될 수 있다.

 

3. 플랫폼 결정

어떤 채널에 방송할 것인지를 결정할 때, 목표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여러분의 목표 시청자는 누구이며 어디에 살고 있는지?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같은 소셜 미디어 채널에 있는지 아니면 5개 모두에 있는지?

 

Socialive를 이용하면 위의 소셜미디어 채널은 물론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팀, Facebook별 Workplace, ON24, Wix, Vimeo, Brightcove, Qumu, Yammer 등으로 방송할 수 있으며, 동시에 방송할 수 있는 채널 수에는 제한이 없다.

 

스트리밍 대상을 결정했으면 라이브를 시작하기 위한 최적의 시간을 결정한다. 시간대, 작업 일정 및 시청자가 채널을 맞추지 못할 수 있는 기타 요인을 고려한다.

 

프로팁: 라이브 비디오 출력은 규칙적인 운율을 따라야 한다. 팔로워의 시청자를 형성하려면 시청자가 새로운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간에 대한 기대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라이브를 시작할 때 일정을 고수한다.

 

품격을 결정하는 요인: 아비투스(habitus)

https://conpaper.tistory.com/110112

 
 

품격을 결정하는 요인: 아비투스(habitus)

'모든 것이 돈으로 결정되는 건 아니다.' '자본(資本) 하면, 물질이든 비 물질이든 웬만한 무엇을 살 수 있는 현금이나 쉽게 현금화할 수 있는 능력이 떠오른다. 학문과 용도에 따라 그 정의가 다

conpaper.tistory.com

 

4. 장비 선택

대부분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의 경우 웹캠과 마이크가 내장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가 제대로 작동한다.

최고의 경험을 위해 예산에 맞는 추천 카메라, 삼각대, 마이크 및 오디오 장비에 대한 기사를 확인한다.

 

 

5. 개요 작성

라이브 스트림을 정상적으로 진행하려면 주제를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주요 요점이 포함된 개요를 준비해야 한다. 대본은 딱딱하고 라이브 방송의 진정성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핵심 포인트의 틀은 여러분의 방송 구조와 조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100% 자발적이라는 압박감에서 벗어나게 해줄 것이다.

 

 
성공적인 개인 라이브 스트림(생방송)을 준비 방법 9가지 팁 9 Tips On How To Prepare For A Successful Live Stream
LinkedIn

 

 

6. 콘텐츠 홍보

소셜 미디어 채널, 이메일 뉴스레터 및 기타 배포 플랫폼에서 라이브 스트림을 증폭하여 며칠 전에 홍보를 시작한다

초청 연사를 초대한 경우에는 채널에서도 라이브 스트림을 홍보하도록 요청한다.

 

라이브로 진행할 채널, 예정된 시간 및 날짜, 토론할 주제를 반드시 언급해야 한다.

 

Pro-tip: 방송 후 라이브 영상을 잘라내고 분할하여 재포장하여 신선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Socialive에서는 모든 방송이 자동으로 녹화되므로 내부 복사본이 있다.

 

 

 

7. 게스트 스피커 준비

라이브 스트림 중에 혼란이나 문제 해결을 방지하려면 게스트 게스트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방송 전에 게스트 를 완벽하게 도와주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게스트가 방송에 참여하기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한다.

방송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포함된 캘린더 초대장을 보낸다.

 

게스트에게 미리 물어볼 질문 목록을 보내서 그들이 방심하지 않도록 한다.

라이브 방송 하루 전에 모의 실행을 예약한 경우 게스트의 참여를 권장한다.

 

테스트를 시작하기 최소 10분 전에 게스트에게 방송에 참여하도록 안내한다.

스피커에서 전화기를 음소거하고 모든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하도록 알려준다.

 

8. 리허설

예행연습과 마찬가지로 연습주행을 해본다. 이것은 장비, 오디오, 인터넷 연결을 모두 테스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실제 사용할 환경에서 사용할 정확한 장비로 몇 가지 테스트를 실행해야 한다. 인터넷, 특히 WiFi는 예측할 수 없다. 비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소리와 모습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서는 전달을 연습하면서 자신을 녹화한다. 잘못될 수 없도록는 것은 무엇이든 앞서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9 Tips On How To Prepare For A Successful Live Stream

(Source: socialive.us/9-tips-on-how-to-prepare-for-a-successful-live-stream/

)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