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대 와인 브랜드 Top 10 most valuable wine brands in the world

 

    새로운 연구는 샴페인의 최고 경쟁자를 따라 한 중국 생산자가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와인 브랜드 10개를 밝혀냈다.

 

브랜드 가치 평가 컨설팅 회사인 브랜드 파이낸스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상위 10개의 와인 브랜드를 분석하는 연례 보고서를 발표했다. 한 샴페인 브랜드가 계속해서 그 목록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한 중국 라벨은 가치 평가 측면에서 급등했고,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대 와인 브랜드 Top 10 most valuable wine brands in the world
domperignon.
 

브랜드 파이낸스에 따르면, 모엣앤샹동은 그 목록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로 순위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선두를 유지했다. 그러나 그 브랜드는 가치가 10% 하락한 13억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샴페인은 2023년 상반기 프랑스 피즈 판매량이 거의 4% 감소하면서 임박한 수확량에 대해 지난해보다 약간 낮은 수준으로 수확량 상한을 두었다고 최근 음료 사업이 보도했다.

 

 

지역무역기구인 코미테 샴페인은 2023년 상반기 샴페인 출하량이 1억2580만병으로 2022년 같은 기간 대비 4.7% 감소했다고 기록했다.

 

프랑스가 6.3% 감소한 총 4810만병, 수출은 7770만병으로 3.7% 감소하는 등 샴페인 내수 시장에서 낙폭이 가장 컸다.

 

샴페인은 2023년 매출이 감소할지 모르지만, 중국 와인은 증가하고 있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보고서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와인 생산업체인 창유를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가장 가치 있는 와인 브랜드로 선정했으며, 지난해 33%의 가치 상승을 기록해 12억 달러를 기록했다.

 

세계 최고의 맥주 브랜드 Top 10...멕시코는 맥주 강국 Top 10 most valuable beer brands in the world

https://conpaper.tistory.com/109787

 

세계 최고의 맥주 브랜드 Top 10...멕시코는 맥주 강국 Top 10 most valuable beer brands in the world

주당들의 나라 한국은 왜 없을까 새로운 연구는 이전 타이틀 보유자가 2023년에 새로운 선두 주자에게 2위를 차지하면서, 올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맥주 브랜드가 무엇인지를 밝혔다. 브랜

conpaper.tistory.com

 

브랜드 파이낸스는 보고서에서 "중국 와인 시장의 규모가 크고 커지고 있다는 것은 브랜드 가치가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이 연구는 또한 호주 브랜드가 가장 큰 시장 중 하나인 중국의 무역 관세로 인해 직면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가치가 48% 증가한 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와인 브랜드로 펜폴드를 지목했다.

 

 

그렇다면 전 세계적으로 와인 카테고리의 가치에 가장 큰 기여를 한 10개 브랜드는 무엇일까?

 

10. 제이콥스 크릭 Jacob's Creek

9. 콘차 이 토로 Concha Y Toro

8. 베링거 Beringer

7. 펜폴드 Penfolds

6. 배어풋 와인 Barefoot Wine

5. 돔 페리뇽 Dom Pérignon

4. 뷰브 클리코 Veuve Clicquot

3. 샹동 Chandon

2. 창유 Changyu

1. 모엣 샹동 Moet & Chandon

 

모엣 & 샹동은 프랑스의 포도주 회사이다. 1743년에 설립하였으며, 샴페인 돔 페리뇽이 제일 유명하다.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대 와인 브랜드 Top 10 most valuable wine brands in the world
www.moet.com
 

브랜드 파이낸스의 헨리 파 부국장은 조사 결과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와인과 샴페인 부문 내에서, 와인은 브랜드 가치 성장 측면에서 더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고급 샴페인이 타격을 받았다. 어려운 성장 조건, 낮은 가용성 및 가격 인상은 대안으로 일부 소비자들을 저가 스파클링 와인으로 이끌었다. 더 가혹한 재정 상황의 영향을 덜 받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다른 사람들이 상승하는 생활비로 어려움을 겪을 때 사치품에 탐닉하여 저속하거나 과시적으로 보이고 싶지 않기 때문일 수 있다."

 

방법론: 브랜드 파이낸스에 따르면, 브랜드 가치는 브랜드 소유자가 오픈 마켓에서 브랜드를 허가함으로써 얻을 순 경제적 이익으로 이해된다. 브랜드 강점은 경쟁자에 대한 무형의 측정치에 대한 브랜드의 성과의 효능이며, 브랜드 파이낸스는 보고서에서 브랜드 가치를 계산하기 위해 '로열티 릴리프' 방법론을 사용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thedrinksbusiness.com/2023/08/top-10-most-valuable-wine-brands-in-the-world/)

 

Top 10 most valuable wine brands in the world

https://youtu.be/wNG8w_QHe-4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