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세계 100대 브랜드...한국은 몇 개나 Ranked: The Top 100 Brands by Value in 2023
한국 브랜드,
삼성(5위) 현대자동차(35위), 기아(87위) 등 제조업체만
네이버 카카오 빠져
브랜드 가치는 어떤 회사의 무형 자산에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수 있다.
특허 및 브랜드 이름과 같은 이러한 종류의 비물리적 자산은 기업의 전반적인 가치에 증가하는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20년 분석에 따르면 무형 자산은 S&P 500의 시장 가치의 90%를 차지하며 1995년 이후 22% 포인트 증가했다.
이 그래픽은 브랜드 파이낸스의 연간 순위를 기준으로 2023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00개를 보여주며, 브랜드 자산이 기업의 시장 위치에서 수행하는 역할을 보여준다.
중국은 더 이상 경제강국 아냐...왜 VIDEO: Fewer countries see China as the world's top economic power
브랜드 가치별 100대 기업
브랜드 파이낸스는 38개국에 걸쳐 5,000개 이상의 회사(및 자회사 브랜드인 알파벳 및 메타와 같은 그룹의 경우)를 조사했다.
일반적으로 브랜드의 가치는 브랜드와 연결된 회사 수익의 배분을 나타낸다. 방법론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이 글의 마지막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년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는 다음과 같다
Rank
|
Brand
|
Brand Value (B)
|
Country
|
Sector
|
1
|
Amazon
|
$299.3
|
U.S.
|
Retail
|
2
|
Apple
|
$297.5
|
U.S.
|
Tech
|
3
|
Google
|
$281.4
|
U.S.
|
Media
|
4
|
Microsoft
|
$191.6
|
U.S.
|
Tech
|
5
|
Walmart
|
$113.8
|
U.S.
|
Retail
|
6
|
Samsung Group
|
$99.7
|
South Korea
|
Tech
|
7
|
ICBC
|
$69.5
|
China
|
Banking
|
8
|
Verizon
|
$67.4
|
U.S.
|
Telecoms
|
9
|
Tesla
|
$66.2
|
U.S.
|
Automobiles
|
10
|
TikTok/Douyin
|
$65.7
|
China
|
Media
|
Showing 1 to 10 of 100 entries Previous Next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Ranked: The Top 100 Brands by Value in 2023
(Source: visualcapitalist.com/top-100-brand-value-2023/)
asiae.co.kr/article/2023072404201880788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