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에어로스페이스, 47억 불 규모 호주 최대 국방사업 수주 VIDEO: Australia awards South Korea's Hanwha $4.7 bln defence contract
보병전투장갑차 '레드백' 납품
독일 라인메탈 제쳐
시드니 (로이터) 한국 최대 방산업체 한화 에어로스페이스는 목요일 독일 라인메탈을 제치고 129대의 보병 전투용 차량을 제작하는 데 최대 70억 호주 달러(47억 4천만 달러) 규모의 호주 계약을 따냈습니다.
팻 콘로이 국방산업부 장관이 호주 육군 역사상 가장 큰 프로젝트 중 하나라고 설명한 이 거래는 50억~70억 호주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이다.
($1 = 1.4780 호주 달러)
콘로이는 기자들에게 "최첨단 차량은 최신 세대 갑옷, 대포 및 미사일과 함께 제공되어 근접 전투에서 군인들이 필요로 하는 보호, 이동성 및 화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주 빅토리아주에 있는 한화 공장에서 생산되는 이 신형 차량은 1964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M113 장갑차를 대체할 것이다.
호주는 중국의 영향력이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 태평양 지역의 전략적 환경 변화를 이유로 국방력을 고도화해 왔다.
콘로이는 정부가 첫 번째 차량이 계획보다 2년 앞당겨 2027년 초에 인도되고, 최종 차량이 2028년까지 인도될 수 있도록 절차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한화는 이번 거래가 호주와 한국의 관계를 더욱 증진시킬 것이며 국방 및 경제 협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인메탈은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
한화의 레드백을 호주의 새로운 보병 전투 차량으로 선정하기로 한 결정은 앤서니 알바네세 총리가 독일을 방문한 지 2주 만에 나온 것으로, 그는 방위 산업 계약업체 라인메탈이 호주에서 만든 복서 무장 운반선 100대를 독일로 다시 수출하는 원칙적인 계약에 서명했다.
(시드니의 렌주 호세 보고; 알라스데어 팔과 제이미 프리드 편집)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Australia awards South Korea's Hanwha $4.7 bln defence contract
(Source: kfgo.com/2023/07/26/australia-awards-south-koreas-hanwha-4-7-billion-defence-contract/)
공병대의 추억 그리고 장간조립교
보병전투장갑차 '레드백'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궤도장갑차 '레드백'(Redback)을 앞세워 호주의 보병전투차량(IFV) 도입 사업 우선협상대상자가 됐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호주군 현대화 사업인 '랜드(LAND) 400 3단계 사업'의 보병전투차량 최종 후보 2개 중 레드백이 우선협상대상 기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반종빈 기자
한화 주가 동향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