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해양수산 분야 진로·취업 지원

 

대학생들의 해양수산 분야 진로·취업 돕는다

미래 해양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생 진로·취업교육 추진

 

교육 참가비용 무료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와 국립해양과학관(관장 서장우)은 미래 해양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해양수산 분야 대학생 진로·취업교육 프로그램인 ‘해(海)드림!’을 운영하고, 8월 1일(화)부터 참가 접수를 받는다.

 

 
대학생 해양수산 분야 진로·취업 지원
국립해양과학관

 

해드림 교육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졸업 후 해양수산 분야로 진로 방향을 정하고 취업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9월 중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현장에 있는 강사들이 직접 대학을 방문하여 해양수산 분야별 전망과 진출 분야, 직업정보와 채용전형, 취업준비 사항 등 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의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대학은 8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 국립해양과학관 누리집(www.kosm.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ocean@kosm.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내년 '공무원 면접시험'에 새 공무원 인재상 적용...고리타분한 공무원 이미지 쇄신

https://conpaper.tistory.com/109726

 

내년 '공무원 면접시험'에 새 공무원 인재상 적용...고리타분한 공무원 이미지 쇄신

공무원임용시험령 개정 등록된 어학시험 점수, 공공기관 채용시험에도 활용 내년부터 공무원 면접시험이 새롭게 정립된 인재상에 맞춰 전면 개편된다. 이에 따라 응시생은 ‘소통·공감, 헌신·

conpaper.tistory.com

edited by kcontents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해드림 교육 프로그램이 진로와 취업으로 고민하고 있는 우리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면밀히 준비하였다.”라며, “많은 대학들이 이번 교육에 참여하여 해양수산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들을 곧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해드림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과학관 누리집(www.ko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