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독한 자린고비...20년간 9억 모아...계란도 사치 VIDEO: 45歳男性、貯金9470万円 どうやって貯めた?質素な食事とすさまじい節約「こんな生活を20年以上」

 

45세 남자, 저금 9470만엔 어떻게 모았을까

알뜰한 식사와 엄청난 절약 '이런 생활 20년 넘게'

 

이젠 뭘 먹어도 맛있어요.

'월 0엔 생활' 실현

 

일본에서만 가능?

 

 45세에 저금 9300만엔이라는 네티즌이 큰 화제가 되고 있다.취업 빙하기 불우한 시대에 대학을 졸업하고 블랙 기업에서 일하면서도 철저한 절약과 경력 20년이 넘는 투자로 꾸준히 저축했다.금년도내에도 1억엔대 돌파를 달성해, FIRE(조기 리타이어)를 목표로 하고 있다.투고자의 절대 일 그만두는 맨(@Maqwg NaJKDONxGb)씨에게 어떻게 저금했는지 물었다.

 

 

지독한 자린고비...20년간 9억 모아...계란도 사치 VIDEO: 45歳男性、貯金9470万円 どうやって貯めた?質素な食事とすさまじい節約「こんな生活を20年以上」
화제가 된 어느 날 저녁 식사 【사진: 트위터(@MaqwgNaJKDONxGb)에서】
 

 

"오늘 저녁식사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꽤 수수합니다

하지만 계란은 벌써 사치품이네요.~

이런 생활을 20년이 넘었습니다.

저금은 9300만엔을 넘었습니다...

이젠 뭘 먹어도 맛있어요.

 

 

6월 하순, 절대로 일을 그만두는 맨씨가 저녁 식사의 화상과 함께 트위터상에 투고하자, 넷상은 순식간에 화제가 되었다. 약 200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대초보 상태가 되었다.

 

화상의 식사는, 정말 검소한 것이다.다다미 위에 김을 묻힌 밥, 계란말이, 작은 그릇의 우메보시가 놓여 있을 뿐이다.고기나 생선은 모습도 없디.아무리 저금할 수 있어도 식사를 소홀히 하고 싶지 않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른다.하지만 절대 직장을 그만두는 만 씨는 저녁 식사는 여러 가지지만 기본적으로 굉장히 수수해요.트윗 같은 메뉴가 많아요라고 말했다.

 

몸은 건강 그 자체로 정기적으로 종합건강검진에서 체크하고 있다.너무 수수한 식생활 때문인지 오히려 괜찮다. 호화식을 먹는 것보다 국물 한 끼 한 끼 생활로 건강할지도 모른다고 덧붙였다.

 

궁금한 것은 저금 방법이다.

정확히 계산해보니 9470만엔이었다는 절대 직장을 그만두는 만 씨는 주로 절약에 포이활동, 안전투자 등을 합쳐 9470만엔 정도를 모았다.1억엔 + 퇴직금으로 자금적인 골로 생각하고 있으니 조금 더요.주식 투자는 재능이 없고 평생 토탈로 기껏해야 플러스 수백만 정도라고 생각했다.계산상으로는 아마 20년간의 실수령 수입의 전부가 수중에 남아 있는 느낌이다.생활 비용을 어쨌든 절약하고 최소한의 지출은 주주 우대나 포인트 등으로 충당하는 생활을 하고 있다.월 0엔 생활이라고 부르고 있다」라고, 밝혔다.

 

일본 최초의 대낮 불꽃놀이: VIDEO: WHEN THE SKY BLOOMS WITH SAKURA BY CAI GUO-QIANG

https://conpaper.tistory.com/109428

 

일본 최초의 대낮 불꽃놀이: VIDEO: WHEN THE SKY BLOOMS WITH SAKURA BY CAI GUO-QIANG

하늘에 대담한 색채를 입혀 벚꽃과 함께 하늘이 피었을 때는 잃어버린 영혼에 대한 경의다 유명한 현대 예술가 차이궈창은 후쿠시마의 이와키 해안선을 따라 일본에서 첫 번째 낮 불꽃놀이를

conpaper.tistory.com

 

놀라운 것은 저축이 궤도에 오르더라도 전혀 사치를 부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주거지는 보로아파트로 월세가 3만엔을 밑돌아 매우 저렴하다.야근이나 출장도 많기 때문에 집은 전혀 구애받지 않다.근데 욕실이랑 화장실은 일단 있어요.트위터 등의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상당히 연말이 된 다다미나 벽이다.벽은 금투성이여서 대지진이 오면 무너질지도 모른다.

 

가전제품은전자레인지,세탁기,냉장고를가지고있지만 거의 최하급의 것을 계속 사용하고있다.얼마전에도밥솥이 고장난지 얼마되지 않았다고 한다.

Yahoo!ニュース - Yahoo! JAPA edited by kcontents

 

투고에는, 「극한 사람이군요」 「오랜만에 진짜와 만난 것 같은 감각입니다」 「부자 사치하지 않고. 그렇지」 「원래 이것이 일본의 식사가 아닐까요」 「훌륭하다」 「몸에 좋을 것 같은 식사라고 생각합니다」 등 많은 소리가 전해졌다.

 

저는 트위터에서는 주로 FIRE, 일, 일상, 투자 등을 대충 중얼거리고 익숙한 팔로워들과 수다를 떨었을 뿐이어서 계란말이 트윗도 그럴 생각으로 썼다.평소와 같은 일로 버즈를 의식한 것은 아니다. 그래서 PV 수나 리트윗이 비정상적인 기세로 금세 올라가는 것을 보고 기쁘다기보다 너무 무서워져서 계속 보로 아파트를 어슬렁어슬렁 돌아다녔다.너무 무서워서 왠지 돌발적으로 트위터 비밀번호를 강화했어요(웃음)라고 놀라워했다.

 

이런 검소하게 살고 싶다 돈 있어도 이런 게 좋겠다 같은 반응이 특히 좋았어요.이번 건으로 허술한 요리에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이 많이 팔로우 등을 해주셨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가끔 일상의 식사 풍경을 소개해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맺고 있다.

 

ENCOUNT편집부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45歳男性、貯金9470万円 どうやって貯めた? 質素な食事とすさまじい節約「こんな生活を20年以上」

(Source: news.yahoo.co.jp/articles/0633920f4999e514b2d794f78ae400377b28e8e8)

kcontents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