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초, 노후교량 통째로 교체...슬라이딩공법 적용 VIDEO: 首都高羽田線 高速大師橋 架け替えで通行止めも 初の工法を動画で
수도 다카하네다선 고속다이시 교량
1968년 건설
길이 300m 중량 4천톤
노후화에 따른 다리 교체 공사로 수도 고속도로의 1 호 하네다 선은 5 월 27 일부터 2 주간 통행이 금지됐다.수도 고속도로 회사는 정체 회피에 협력할 것을 호소하고 있다.교체하는 새로운 '고속대사교'와 공법 동영상 외에 노후화 대책 공사 계획 등을 정리했다.
수도고 건설 이후 50년 이상 된 구간이 30%다.
수도고속도로는 도심지 도로 정비는 일단락된 반면 기존 노선의 노후화가 심화되고 있어 건설된 지 50년 이상이 경과한 구간은 총 연장 327km 중 30%인 97km에 이르고 있다.
고속다이시 교 연결 방법?
다마가와에 걸리는 수도고속도로 고속대사교는 개통 50년 이상이 지나 노후화로 인한 손상이 1200여 곳 이상 확인되어 새로운 다리로의 교체가 예정되어 있다.
이번 공사에서는 지금의 다리 차량을 통행시킨 채 새 다리를 옆에서 만들고, 그 후 슬라이드하듯 통째로 교체하는 수도고에서는 첫 공법이 취해지고 있으며, 새 다리는 5월 16일까지 거의 완성되었다.
보도에 공개된 전체 길이 약 300미터의 다리 위에는 안내 표지판과 조명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설치되어 있었다.
교대로 2주간 통행금지
다리 교체 공사에 따라 수도고속도로에서는 5월 27일 오전 5시부터 6월 10일 오전 5시까지 2주간 종일 통행이 금지된다.
통행 금지 구간은 1 호 하네다 선 헤이와시마 출입구와 1 호 요코바 선 다이시 출입구 사이의 상하행선과 1 호 하네다 선 쇼와시마 분기점과 고속 완간선 동해 분기점 사이의 상하행선이다.
통행금지 기간 중 주변 도로에서도 정체 예상
이 영향으로 가나가와 1호 요코바네선 생보리 분기점과 다이시 출구 사이에서 정상 통행시간이 최대 30분인 반면 기간 중에는 2시간 30분 걸릴 것으로 전망되는 등 주변 고속과 일반 도로에서 극심한 정체가 예상되며 수도 고속의 거의 모든 노선에서 평소보다 혼잡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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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차로 하네다 공항을 향한 도로나 도쿄 만 아쿠아 라인을 통행할 때 등은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수도고속도로 회사는 통행금지 기간 동안 주변 차량 이용을 자제하거나 혼잡한 시간대 이용을 피하는 등 정체 회피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nhk.or.jp/shutoken/newsup/20230517a.html)
首都高1号羽田線で一部区間を通行止め 高速大師橋架け替え工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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