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난공사 '중국 해상 횡단 터널 프로젝트' VIDEO: World-first sea tunnel milestone
* 선전-중선 고속도로 연결 프로젝트 Shenzhen-Zhongshan Link
선전-중선 연결은 선전-동관-휘저우 메트로폴리탄 지역과 주하이-중산-장먼 메트로폴리탄 지역을 연결하는 유일한 직통 고속도로다. 중국의 고속도로망과 포괄적인 교통망을 개선하고 주강 양안에 위치한 산업의 연결성을 실현하며 광둥-홍콩-마카오 그레이터베이 지역(GBA)의 통합 도시 클러스터 개발을 가속화하는 전략적 역할을 수행한다.
총 24KM 중
6,845미터 길이 해저 터널 완료
6,845미터 길이의 해저 터널이 - 선전과 중산 간의 해상 횡단 연결 프로젝트의 일부 - 이정표에 도달했다.
세계에서 가장 길고 넓은 해저 강철 쉘 콘크리트 튜브 터널은 32개의 튜브로 구성되어 있다. 최종 튜브 설치는 어제 완료되었다.
이 터널은 24킬로미터에 걸쳐 있다. 나머지는 내년에 시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선전-중산 연결은 두 도시 간의 교통 시간을 현재 2시간에서 20분으로 단축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그레이터 베이 지역 전체의 사회 경제적 유대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국영 언론에 따르면, 이 연결은 "다리, 섬, 터널, 수중 상호 통신"을 통합하고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해상 클러스터 프로젝트"로 간주되고 있다.
"우리는 효율적이고 큰 장비를 필요로 하지 않는 마지막 튜브를 설치하기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생각해냈다," 라고 수석 엔지니어 송 셰뉴가 말했다.
중국 본토의 거시경제 연구 아카데미의 연구원인 루 웨이는 이 새로운 연결고리가 주강의 양안의 개발 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루는 터널이 모든 종류의 자동차를 허용하는 반면, 이 다리는 본토, 홍콩, 마카오 당국이 허가한 자동차나 두 개의 플레이트가 있는 자동차만 허용하기 때문에 홍콩-주하이-마카오 다리보다 이용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루는 터널은 두 방향으로 8개의 차선이 있는 반면, 교량은 6개의 차선만 있다고 덧붙였다.
이 연결이 완료됨에 따라 홍콩 운전자들은 7월 1일부터 다리를 통해 광둥성으로 차량을 운전할 수 있기 때문에 광둥성 도시 간을 이동할 수 있는 또 다른 옵션을 갖게 된다.
특구 당국은 등록된 820,000대의 차량 중 절반인 약 45만대의 홍콩 자동차가 이 계획의 대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슬롯은 컴퓨터 투표를 통해 할당될 것이고 당국은 점진적으로 할당량을 늘릴 것이다.
John Lee Ka-chiu 최고경영자는 이 계획이 홍콩과 광둥성 사이의 경제, 무역, 사회, 문화적 연결을 증진시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교통부는 홍콩과 광둥성 사이를 통근하는 차량의 폐쇄 도로 통행 허가에 대해 운전자에게 연간 540홍콩달러(또는 매월 54홍콩달러)를 청구할 것이다. 신청자는 18세 이상의 홍콩 거주자, 등록된 자동차 소유자, 귀성 허가증 소지자, 특별 행정구 및 본토에서 유효한 운전 면허증을 소지해야 한다.
그들은 또한 홍콩의 지정된 차량 검사 센터에서 자동차를 검사하고 16개의 홍콩 회사 중 어느 곳으로부터도 본토를 보장하는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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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World-first sea tunnel milestone
(Source: thestandard.com.hk/section-news/section/11/253248/World-first-sea-tunnel-milestone)
Shenzhen-Zhongshan Link: A mega project takes shape
(Source: cnbayarea.org.cn/english/Specials/content/post_32632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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