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검(Sword) VIDEO:5 Most Legendary Swords That Actually Exists!

 

 

* 사브르 검 sabre sword

유럽의 기병이 사용하는 검이다. 따라서 그 특성상 한 손으로 다룰 수 있도록 가볍게 그리고 가능한 한 길게 만들어졌다. 사브르의 특징은 한쪽 날이며 완만하게 구부러졌다는 점인데, 용도에 따라서 조금씩 모양이 다르다. 위키백과

 
세계의 검(Sword) VIDEO:5 Most Legendary Swords That Actually Exists!
Samurai Swords Store

 

검은 자르기 보다는 찌르는 용도로 발전했다.

 

검은 자르거나 찌르기 위한 칼날이 달린 무기다. 칼이나 단검보다 긴 그것의 칼날은 자루에 붙어 있고 곧거나 구부러질 수 있다. 찌르는 칼은 끝이 뾰족한 곧은 칼날을 가진 경향이 있다. 칼날을 가는 칼은 구부러질 가능성이 높고 칼날의 한쪽 또는 양쪽에 날카로운 날이 있다. 많은 칼들은 찌르기와 찌르기 모두를 위해 고안되었다. 칼의 정확한 정의는 역사적 시대와 지리적 지역에 따라 다르다.

 

역사적으로, 칼은 단검에서 진화하여 청동기 시대에 발전했다; 가장 초기의 표본은 기원전 1600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후기 철기 시대의 검은 꽤 짧고 십자수가 없었다. 스파타는 후기 로마 군대에서 발전하면서 중세 유럽 검의 전신이 되었고, 처음에는 이주 시대 검으로 채택되었고, 중세 시대에만 크로스 가드가 있는 고전적인 무장 검으로 발전했다.

 

검의 사용은 검술 또는 현대적인 맥락에서 펜싱으로 알려져 있다. 근대 초기에 서양식 칼 디자인은 찌르는 칼과 사브르의 두 가지 형태로 나뉘었다.

 

세계의 검(Sword) VIDEO:5 Most Legendary Swords That Actually Exists!
swordencyclopedia.com

레이피어와 같은 칼을 찌르는 것과 결국 작은 칼은 그들의 목표물을 빠르게 찔러 깊은 자상을 입힐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그들의 길고 곧지만 가벼우며 균형 잡힌 디자인은 그들을 매우 기동성이 좋고 결투에서 치명적이지만, 슬래시나 절단 동작에서 사용할 때는 상당히 비효율적이다. 잘 겨냥된 돌진과 추진력은 검의 끝만으로 몇 초 만에 싸움을 끝낼 수 있으며, 현대 펜싱과 매우 유사한 격투 스타일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

 

칼과 같은 사브르와 유사한 칼날은 더 무겁게 만들어졌고 더 전형적으로 전쟁에 사용되었다. 종종 말에서 나오는 여러 적을 찌르고 자르기 위해 만들어진 사브르의 길고 구부러진 칼날과 약간 앞으로 나가는 무게 균형은 전장에서 그 자체로 치명적인 특징을 주었다. 대부분의 사브르는 날카로운 끝과 양날의 칼날을 가지고 있어서 기병 돌격으로 병사들을 차례로 관통할 수 있었다. 사브르는 20세기 초까지 전장 사용을 계속했다. 미 해군은 제2차 세계 대전이 발발할 때까지 수만 개의 튼튼한 커틀라스를 무기고에 보관했으며, 많은 수가 정글 마초로 태평양의 해병대에 지급되었다.

 

검으로 분류되는 비유럽 무기에는 중동의 시미타, 중국의 다오, 그리고 관련된 일본의 가타나와 같은 외날 무기가 포함된다. 중국의 잔도는 양날의 철기 시대 칼에서 유래한 유럽 모델과 같이 비유럽식 양날 칼의 예다.

 

선사시대와 고대

 

청동기 시대

"검"으로 묘사될 수 있는 최초의 무기는 기원전 3300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것들은 튀르키예의 아르슬란테페에서 발견되었고, 비소 청동으로 만들어졌으며, 길이는 약 60cm이다. 그것들 중 일부는 은으로 상감되어 있다.

 

기원전 17세기 아파형 검

네브라스키 디스크와 함께 발견된 검들은 기원전 1600년경에 칼은 칼이나 단검에서 발전했다. 청동기시대(기원전 3000년경)에는 구리와 청동으로 만든 무기가 긴 잎 모양의 칼날과 손잡이 형태로 칼을 뻗은 자루 형태로 제작되었다. 칼은 칼의 절단면이 하나인 반면, 단검은 두 개의 절단면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단검과 다르다.더 긴 날의 건설은 중동에서 기원전 3천년 동안 가능했는데, 처음에는 비소 구리, 그 다음에는 주석 청동으로 만들어졌다.

 

서부 한족의 검 Western Han jian

 

청동의 영률(강성)이 상대적으로 낮고 결과적으로 긴 블레이드가 쉽게 휘어지기 때문에 청동기 시대 후기까지는 60cm(24인치) 이상의 블레이드가 드물었고 실용적이지 않았다. 칼의 발전은 점진적으로 이루어졌다; 어떠한 모호함도 없이 검으로 분류될 수 있는 최초의 무기들은 기원전 1700년경에 미노아 크레타에서 발견된 총 길이가 100cm(39인치) 이상에 달했다. 이것들은 에게 해 청동기 시대의 "A형" 검들이다.

 

유럽 청동기 시대의 가장 중요하고 가장 오래 지속되는 활자검 중 하나는 그리프중겐슈베르트("그립-혀 검")로도 알려진 나우에 2형(처음 그들을 기술한 줄리어스 나우에의 이름을 따서 명명됨)이었다. 이 유형은 기원전 13세기에 북이탈리아(또는 일반적인 언필드 배경)에서 처음 나타나고, 약 7세기의 수명으로 철기 시대까지 잘 살아남아았다. 그것의 일생 동안, 야금학은 청동에서 철로 바뀌었지만, 기본적인 디자인은 아니었다.

 

기원전 17세기 아파형 검 Apa-type swords, 17th-century BC
기원전 1600년경에 네브라스키 디스크와 함께 발견된 검들 The swords found together with the Nebra sky disk, c. 1600 BC

 

철기 시대

 

할슈타트 검

철은 기원전 13세기부터 점점 더 흔해졌다. 그 이전에는 검을 사용하는 빈도가 낮았다. 철은 종종 충분한 탄소를 함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담금질로 굳히지 않고 망치질로 청동처럼 단단하게 만들었다.

 

할슈타트 청동검  Hallstatt swords

 

이것은 그것들을 청동검과 비교하거나 강도와 경도 면에서 약간 더 낫게 만들었다. 그들은 여전히 사용 중에 몸을 구부릴 수 있고, 봄에 다시 모양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청동기 시대의 이집트 군대는 때때로 청동 무기를 완전히 갖추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생산이 더 쉬워지고 원료의 더 나은 가용성은 처음으로 전체 군대를 금속 무기로 장비하는 것을 허용했다.

 

고대의 칼은 종종 매장지에서 발견된다. 칼은 종종 시체의 오른쪽에 놓였다. 여러 번 칼이 시체 위에 놓여 있었다. 많은 후기 철기 시대 무덤에서, 칼과 칼집은 180도로 구부러졌다. 그것은 검을 죽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그들은 검을 가장 강력하고 강력한 물체로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매장지에서 발견된 검 News - Flinders University

 

고대 인도= 다마스쿠스 강철

후에 다마스쿠스 강철로 나타나는 검을 위한 고탄소 강철은 기원전 1천년 중반쯤 인도에 도입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에리트레아 해의 페리플러스에는 고대 인도에서 고대 그리스로 수출되는 인도의 철과 강철의 검이 언급되어 있다. 다마스쿠스 강철로 만들어진 인도 아대륙의 칼날도 페르시아로 들어왔다.[

 

그리스-로마 고대

고전 고대와 이란의 파르티아와 사산 왕조 시대까지, 철검은 일반적이었다. 그리스의 xiphos와 로마의 gladius는 약 60에서 70cm (24에서 28인치) 크기의 전형적인 유형의 예다. 후기 로마 제국은 더 긴 스파타를 도입했고, 이때부터 롱소드라는 용어는 각각의 시기에 비교적 긴 검에 적용된다.

 

페르시아 고대

기원전 1천년에 페르시아 군대는 아키나카(acinaces)라고 불리는 스키타이의 원래 디자인의 검을 사용했다.그러나, 페르시아의 위대한 정복은 검을 페르시아의 무기로서 더 유명하게 만들었고, 아키나카라는 이름이 그 당시 페르시아 군대가 선호했던 어떤 형태의 검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기 때문에 무기의 본질이 다소 사라졌다.

 

 

 

중국 고대

중국의 철검은 서주 후기에 처음 등장했지만, 기원전 3세기 한나라 때까지는 철검과 강철검이 널리 사용되지 않았다. 중국의 다오(刀剑劍ydā))는 외날로, 때로는 사브르 또는 브로드 소드로 번역되고, 지안(ory劍àn)jiis(pin[剑andin)은 양날이다. 송나라 시대의 극도로 길고 기병에 대항하는 검인 잔마다오(문자 그대로 "말 자르는 검")이다.

 

중세 시대

 

유럽

중세 초기와 고대

 

중세 동안 검의 기술은 발전했고, 검은 매우 발전된 무기가 되었다. 스파타 유형은 이주 기간 동안 그리고 중세 시대까지 인기를 유지했다. 벤델 에이지 스파타는 (로마 동전을 따라 만들어진 게르만 브라티트와 달리) 게르만 예술품으로 장식되었다. 바이킹 시대는 다시 더 표준화된 생산을 했지만, 기본적인 디자인은 스파타에게 빚을 진 채로 남아 있었다.

 

13세기 검을 보여주는 루이 9세 모건 성경의 전투 장
중세기사들의 검  The Medieval Knight Sword
 

 

중세 후기

 

석궁과 화기 등의 기술 전쟁 변화

 

1300년부터 1500년까지 개선된 갑옷과 함께 혁신적인 검 디자인은 점점 더 빠르게 발전했다. 주요 전환점은 양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그립의 길이와 더 긴 블레이드였다. 1400년까지, 당시에는 랑게슈베르트(롱소드) 또는 스파돈(spadone)이라고 불리는 이런 종류의 검이 흔했고, 사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많은 15세기와 16세기의 페흐트뷔처가 남아 있다. 또 다른 변형은 에스토크 유형의 특수한 갑옷 관통 칼이었다. 롱소드는 극도의 도달 거리와 절단 및 돌출 능력으로 인해 인기를 얻었다.

 

스파돈(spadone) 검  marozzo.com
1548년 카펠 전투에서 창에 사용된 즈바이헨더의 묘사

 

버클과 함께 사용되는 사이드 칼은 매우 인기가 많아져서 버클이라는 용어가 만들어지게 되었다. 이 단어는 사이드 소드와 버클러의 새로운 전투 스타일에서 비롯되었는데, 이는 "버클러를 흔들고 소음을 내는 것"으로 가득 찼다.

 

오스만 제국 내에서, 야타간이라고 불리는 구부러진 사브르의 사용은 16세기 중반에 시작되었다. 그것은 튀르키예와 발칸 반도의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무기가 될 것이다.

 

대표사진 삭제

두브로브니크 공화국 총장의 의식용 검 (15세기)

 

이 시기의 검은 가장 개인적인 무기였고, 가장 권위 있고, 근접전에 가장 다용도였지만, 석궁과 화기 등의 기술이 전쟁을 변화시키면서 군사적인 사용이 감소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것은 민간인들의 자기 방어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유지했다.

 

중동

굽은 검, 또는 시미타(그리고 아라비아 사이프, 페르시아 샴시르, 투르크 킬리와 같은 다른 지역 변형)의 가장 초기 증거는 페르시아의 쿠라산 지역의 군인들 사이에서 사용되었던 9세기의 것이다

 

아라비아 사이프 검 swordencyclopedia.com

 

에스토크는 갑옷의 판들 사이의 틈으로 밀어 넣을 수 있는 능력 때문에 인기를 얻었다. 그립은 더 나은 그립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손에서 칼을 빼내는 것을 어렵게 하기 위해 때때로 철사나 거친 동물 가죽으로 감쌌다.

 

13-16세기의 롱소드 전투와 기술을 다룬 많은 필사본들이 독일어, 이탈리아어, 영어로 존재하며, 이 기간 동안 사용된 롱소드 전투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것들 중 많은 것들이 이제 온라인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아프리카

타코바는 다양한 비잔티움과 이슬람 칼의 후손인 서부 사헬에서 기원한 브로드 소드의 한 종류다. 그것은 길이가 약 1미터인 곧은 양날의 칼날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유럽에서 수입됐다.

 

페르시아 샴시르와 관련된 아비시니아 검은 shotel로 알려져 있다. 아샨테 사람들은 아크라페나라는 이름으로 검을 채택했다. 그것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오드위라 축제와 같은 의식에서 사용됐다

 

20세기 아크라페나

 

동아시아

 

일본의 가타나, 세계 군사 역사상 가장 훌륭한 절단 무기

 

강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외날 무기는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얻었다. 중국의 지안 또는 도에서 유래된 한국의 환두도는 중세 초기 삼국시대부터 알려져 있다. 카타나의 전신인 일본 타치의 생산은 c부터 기록되어 있다. AD 900 (일본 검 참조).

 

17-18세기 중국의 검

 

일본은 13세기 초에 사무라이로 알려진 무사귀족 계급을 위해 만든 칼로 유명했다. 서양 역사가들은 일본의 가타나가 세계 군사 역사상 가장 훌륭한 절단 무기 중 하나라고 말했다.사무라이들이 사용한 검의 종류에는 오다치(외장야검), 타치(장기병검), 가타나(장검), 와키자시(가타나의 짧은 동반검) 등이 있다. 사무라이 카스트의 등장 이전의 일본의 칼에는 츠루기(직선의 양날의 칼날)와 초쿠토(직선의 외날의 칼날)가 있다. 일본의 칼 제조는 사무라이들이 점점 더 가까운 곳에서 사용할 검의 필요성을 찾았을 때인 15세기와 16세기에 그것의 발전의 절정에 도달했고, 현대의 카타나를 창조하게 되었다. 고품질의 일본도는 11세기 이전부터 인근 아시아 국가에 수출되어 왔다. 15세기부터 16세기까지 20만 개 이상의 칼이 수출되어 양적인 정점에 이르렀지만, 이것들은 수출과 의용농(아시가루)에 특화된 대량 생산만을 위해 만들어진 단순한 칼들이었다.

 
일본도. 타치(오른쪽), 와키자시(왼쪽 위), 츠바(왼쪽 아래).
한국의 전통검  Gobizkorea

 

남아시아

칸다는 양날의 직검이다. 인도의 고대 역사를 묘사하는 종교적 도상학, 연극, 예술에 종종 등장한다. 일부 지역사회에서는 시바의 상징으로 이 무기를 숭배한다. 그것은 인도 아대륙의 무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기다. 칸다는 종종 힌두교, 불교, 시크교의 경전과 예술에 등장한다. 스리랑카에서는 독특한 풍로가 고품질의 강철을 생산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이것은 칼날에 매우 단단한 칼날과 아름다운 무늬를 주었다. 이러한 이유들로 그것은 매우 인기 있는 무역 재료가 되었다.

 

인도의 아칸다 검

 

동남아

인도네시아에서 인도식 검의 이미지는 8세기에서 10세기경의 고대 자바의 힌두교 신상에서 발견될 수 있다. 그러나 크리스, 파랑, 클레왕, 골록으로 알려진 토종 칼날이 무기로 더 인기가 있었다. 이 단검들은 검보다는 짧지만 일반 단검보다는 길다.

 

필리핀에서 온 캄필란. 전통적인 검의 디자인

근현대사

 

군검

후스파 사람들이 사용한 외날형 사이드암은 16세기 독일에서 체코어 이름인 두삭(Dusack)으로 대중화되었다.밀접한 관련이 있는 무기는 초기 근대 스위스에서 사용된 스위스 사브르용 스네프다

 

칼로 찌른 빈소의 칼은 1625년 이후에 영국 내전 동안 기병들에 의해 사용되었다. 이 (일반적으로) 양날의 칼은 90-105cm 길이의 곧은 칼날을 가진 반바스켓 자루를 가지고 있다. 17세기 후반, 기병들이 사용한 칼은 주로 외날이 되었다. 소위 왈롱 검 (에페 왈론)[73]은 30년 전쟁과 바로크 시대에 흔했다. 그것의 자루는 18세기 대륙 사냥꾼들에게 영감을 준 조개껍질 보호대와 너클보우로 양손잡이였다.1672년 네덜란드 원정 이후, 프랑스인들은 그들의 첫 번째 검으로 이 무기를 생산하기 시작했다.이 디자인의 무기는 구스타브 2세 아돌프 시대부터 1850년대 후반까지 스웨덴 군대에 발행되었다.

 

결투검

 

레이피어

레이피어는 16세기 후반에 스페인 에스파다로페라 또는 이탈리아 귀족들의 칼에서 진화한 것으로 믿어진다. 레이피어는 군사용 무기가 아니라 주로 민간용 검이라는 점에서 대부분의 초기 검들과 차이가 있었다. 레이피어와 이탈리아 스키아보나 둘 다 크로스 가드를 손 보호를 위한 바구니 모양의 가드로 개발했다. 17세기와 18세기 동안, 짧은 작은 칼은 유럽 국가들과 신세계에서 필수적인 패션 액세서리가 되었지만,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와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바구니가 달린 브로드 칼로 큰 칼을 선호했고, 대부분의 부유한 남자와 군 장교들은 벨트에 매단 하나를 가지고 다녔다. 작은 검과 레이피어 둘 다 18세기까지 결투 검으로 인기를 유지했다.

 

레이피어

 

근현대사

 

군용 사이드암

그 유용한 수명이 끝나갈 무렵, 검은 전장에서의 사용보다는 자기 방어의 무기로 사용되었고, 현대 시대 동안 검의 군사적 중요성은 꾸준히 감소했다. 개인적인 사이드암으로서도, 칼은 19세기 초부터 우위를 잃기 시작했고, 믿을 수 있는 권총의 발달을 반영했다.

 

의례용

칼은 전 세계의 많은 군과 해군에서 장교들에 의해 일반적으로 의식적인 아이템으로 착용된다. 검을 착용하는 행사에는 행진, 평의, 군사 법정, 문신, 지휘관 변경 등 일반인이 무기를 소지하는 복장의 행사가 포함된다. 그것들은 또한 일반적으로 장교들의 결혼식과 교회에 예복을 입을 때에도 착용된다 –

 

종교적

위카의 오컬트 관습에서, 종종 아타메라고 불리는 칼이나 칼이 마법의 도구로 사용된다.

 

검의 복제

역사적인 검의 복제품 제작은 19세기 역사주의에서 비롯되었다. 현대의 복제품은 공장에서 생산된 값싼 외관에서부터 역사적인 생산 방법의 근사치를 포함한 개별 유물의 정확한 재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칼은 칼과 칼자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칼집이라는 용어는 사용하지 않을 때 검날 커버에 적용됩니다.

 

검의 구조

 

블레이드

검날의 세부적인 디자인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맞은편 도표는 전형적인 중세 유럽의 검을 보여준다.

 

 

칼자루

칼자루는 칼을 다루고 제어할 수 있는 부분을 총칭하는 말로, 그립, 안마, 단순하거나 정교한 가드로 구성되며, 바이킹 시대 이후의 칼은 크로스 가드(십자형 모양의 힐 또는 퀼론)로만 구성될 수 있다. 그 칼자루는 원래 손에서 칼이 미끄러지는 것을 막기 위해 고안되었다. 약 11세기부터 그것은 칼날에 대한 균형이 되었고, 더 유연한 전투 스타일을 가능하게 했다. 근거리에서 둔기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그 무게는 타악기의 중심에 영향을 미친다. 후대에 칼 매듭이나 술잔이 추가되기도 했다. 17세기까지, 화기의 사용이 증가하고 갑옷의 사용이 감소함에 따라, 많은 레이퍼와 결투검은 정교한 바구니 언덕을 개발하여, 휘두르는 사람의 손바닥을 보호하고 건틀렛을 쓸모없게 만들었다.

 

칼집

칼집은 종종 검날을 위해 제공되는 보호 덮개다. 수천 년 동안, 딱지는 가죽, 나무, 그리고 황동이나 강철과 같은 금속을 포함한 많은 재료로 만들어졌다. 칼날이 가죽이나 금속 칼집에 들어가는 금속 피팅은 목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종종 칼을 쉽게 착용할 수 있도록 운반 고리나 스터드를 가지고 있는 더 큰 칼집 마운트 또는 로켓의 일부다. 가죽 딱지에서 칼날의 끝은 보통 금속 끝 또는 샤프로 보호되며, 가죽과 금속 딱지 모두에서 드래그 또는 신발이라고 불리는 연장에 의해 마모로부터 추가적인 보호가 제공된다.

검대(is臺)는 칼집에 칼집이 붙어 있는 벨트로, 사용하지 않을 때 가지고 다닐 때 사용한다. 그것은 보통 칼의 칼집에 고정되어 전투에서 칼을 뽑는 빠른 수단을 제공한다. 검띠의 예로는 로마 군단이 사용한 발테우스가 있다. 군대의 의식용으로 검과 검띠가 계속 사용되고 있다

출처 나무위키

 

en.wikipedia.org/wiki/Sword

 

Most Popular Types of Korean Swords

한국의 검

 

한국의 칼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검과 도. 때때로 검 또는 금으로 철자되는, 검이라는 용어는 검을 의미하기 때문에, 모든 검은 검이라고 불릴 수 있다. 검의 유형학에서 검은 종종 양날의 칼날을 의미하는 반면, 도는 일부 예외가 존재하지만 외날의 무기다. 한국의 칼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 종류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1. 환두대도 Hwandudaedo or Ring-Pommel Sword

 

삼국시대의 무덤에서 발견

 

한국의 가장 초기의 칼인 환두대도는 반지검을 의미하며, 삼국시대의 무덤에서 종종 발견됩니다. 그것의 이름은 안마나 대도의 둥근 모양에서 유래되었다. 반지 안의 장식은 주인의 사회적 지위를 반영하기도 했다. 용이나 봉황의 상징은 상서로운 동물로 여겨지는데, 이는 주인이 귀족이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한다.

 

2. Hwando 환도 - 조선 왕조

조선 왕조의 전통적인 한국 칼인 환도는 끈을 묶을 수 있게 해주는 칼집의 고리나 환에서 이름을 따왔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직선이거나 약간 구부러진 외날이었고, 길이는 약 70 센티미터였다.

 

 

3. Ingeom or Tiger Sword 인검 또는 호랑이 검

호랑이의 해에 만들어진 잉검은 문자 그대로 호랑이의 검을 의미하며 전장의 무기가 아닌 의례적인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조선 시대에, 1392년부터 1910년까지, 왕실은 칼이 악을 물리치고, 재앙을 예방하고, 사람들이 평화롭게 살 수 있다고 믿었다.

 

한국 문화에서 호랑이는 정의를 구현하기 때문에, 잉검은 왕과 신하들이 그들의 책임을 다해야 할 필요성을 나타내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칼들은 호랑이의 천문 주기(조디악)가 나타날 때만 생산되었다.

 

 

한국도의 특징

한국의 전통적인 칼에는 많은 변형이 있지만, 환도와 호랑이 칼은 아마도 수집가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을 것이다.

 

한국 칼의 독특한 특징은 다음과 같다:

 

금속 및 제작

한국은 검을 만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오랫동안 잊혀졌다. 많은 전통적인 도공들은 철광석을 채굴하고, 철을 제련하고, 그것을 단조함으로써 고대의 칼 제조를 되살린다. 한국의 현대적인 칼 복제품은 고탄소 강철로 만들어졌지만, 도공들이 현대적인 강철을 사용한다면, 그것들은 전통적이라고 할 수 없다.

 

군용 칼날과 달리, 의례적인 호랑이 검이나 잉검은 특별한 재료를 필요로 했다. 도공들은 부식을 막기 위해 오래된 쇠를 사용했고, 상서로운 기운을 모을 목적으로 주문을 만들면서 칼날을 만들었다. 이 칼들은 엄격한 조건에서 생산되었다.

 

반면에, 무술에 사용되는 한국의 칼은 종종 그들의 주인이 손수 만든다. 도공들이 그들의 기준과 용도에 따라 날을 세웠던 중국이나 일본과 달리, 각각의 한국의 칼은 그것을 사용할 검객에게 적합하도록 개발되었다. 결과적으로, 한국의 칼은 매우 다양했다.

 

 

 

크기 및 길이

많은 한국 무술가들은 전통적으로 모든 모양과 크기의 칼날을 만들면서 그들만의 칼을 만들었다. 크기는 칼처럼 생긴 칼날부터 긴 칼까지 다양하다. 역사적인 활도의 길이가 70에서 90 센티미터에 이르는 반면, 박물관 소장품에 있는 대부분의 호랑이 칼은 100 센티미터 이상이다. 한국의 이순신 장군은 길이가 약 195 센티미터이고 12 파운드의 무기인 가장 긴 한국 검을 휘두른 것으로 유명하다.

 

 

 

(Source: swordencyclopedia.com/korean-swords/)

 

5 Most Legendary Swords That Actually Exists!

https://youtu.be/xwqV-4t2f08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