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것들과 민원을 해결해주는 '다산(茶山)콜센터'를 아시나요?

 

서울 "민원문의는 120, 

생활정보는 인터넷!"

 

해당지역 콜 센터 사용해야

 

대중교통 안내 및 불편한 점 민원 가능

안전위해 개소 신고도 가능

 

* 다산(茶山)콜센터

다산(茶山)콜센터는 서울특별시에 살면서 여러 가지 궁금한 것들과 민원을 해결해 주는 서울특별시 출연기관이다.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실학자이자 모르는 것이 없었던 다산 정약용의 호 다산을 따서 만들어졌으며, 서울의 대표적인 민원 서비스 중 하나이다. 국번은 120이다. 타 지역 혹은 휴대전화일 경우 서울 지역번호인 02를 눌러야 하며, 타 지역에서 120을 누르면 해당 광역자치단체의 민원 콜센터로 연결된다.

 

궁금한 것들과 민원을 해결해주는 '다산(茶山)콜센터'를 아시나요?

 

본부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난계로28길 23에 위치해있다.

 

2007년 9월 12일, 120다산콜센터로 정식 개소하였다. 기본적으로 서울시 행정민원 콜센터이다 보니 시청, 구청, 동주민센터에서 처리할 수 있는 행정업무 절차 및 민원 접수가 주 업무이며, 서울시 소속 서울시수도사업소, 서울대공원, 서울어린이대공원 등 서울시 산하기관의 행정 민원을 담당하고 있다.

 

 

 

 

세뇌당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VIDEO: How to tell if you’re brainwashed?”

세뇌=모욕으로 간주 좌익이 사상 세뇌를 위해 주력한 것이 교육분야 그 덕분에 상당수의 교육감이 좌향 성향을 가지고 있다. 현재 교과과정도 좌경향 위주로 개편되어 있는 상태 그들 입장에서

conpaper.tistory.com

 

서울시 대중교통 안내 및 대중교통 이용 간 불편 민원 접수도 처리하며, 도로 파손, 낙하물 등 서울시 내 교통에 불편을 줄 수 있는 사안도 민원 접수가 가능하다. 물론 서울시청 소속 콜센터이므로 타 지역 관련 민원은 해당 지역의 민원콜센터로 문의해야 한다.

 

그리고 여행 지식이나 간단한 의료 지식, 인터넷으로 검색 가능한 생활정보 등의 안내는 가능하지만 본연의 업무를 초월한 문의는 안내가 불가능하다. 일례로 의료기관 문의는 다산콜센터보다는 소방서에, 국세 관련 문의는 국세청 등 해당 기관에 해야지, 무작정 다산콜센터 직원들한테 닦달해 봤자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는다.

 

상술했듯이 서울시의 업무와 전혀 관련 없는 생활상식, 여행 정보 등도 인터넷 검색을 통한 안내일 뿐, 신빙성이 떨어지는 안내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물론 상담 전에 상담사가 인터넷 검색 결과이므로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고 얘기한다. 하도 다산콜센터에 시시콜콜한 생활정보를 묻는 사람들이 많았던 탓인지 서울에서 "민원문의는 120, 생활정보는 인터넷!"이라는 광고를 하고 있다.

 

전화상담안내

한국어 상담만 365일 24시간이다.

해외에서 전화시에는 82-2-731-2120로 전화하면 된다.

나무위키

 

궁금한 것들과 민원을 해결해주는 '다산(茶山)콜센터'를 아시나요?

 

[전문]

yna.co.kr/view/AKR20230427061700004?section=society/all&site=major_news04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