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리장성을 짓게한 세계 최초의 유목 제국 '흉노족의 여전사 프린세스들' VIDEO: The Great Wall of China was constructed to keep out warrior PRINCESSES, study claims
* 흉노(匈奴) Xiongnu
상고시대로부터 오호십육국시대에 이르기까지 존속했던 유목민 집단 및 이들이 세운 국가의 이름이다.
세계 최초의 유목 제국이다. 이 시절 끊임없이 중화권 국가와 치고 받은 것으로 유명하다. 첫 등장은 기원전 4세기 말 전국시대부터이고, 이후 한(漢)대에 이르러서는 북아시아 최강의 유목국가로 성장했다. 건조한 초원이 대부분이긴 했지만 기원전 3세기 무렵, 현재의 중국 북부, 몽골 고원에서부터 러시아 남쪽에까지 달하는 광활한 제국을 건설했고, 전성기에는 시베리아 남부, 만주 서부, 그리고 현재 중국의 내몽골, 간쑤성, 토하리스탄까지 영향력이 미쳤다.
나무위키
북중국,
여성들 포함된 흉노족 궁수들의 공격을 막기 위한 장벽 설치
공주들, 흉노 사회에서 존경받아
제국의 영역 넓히는 데 중요한 역할
세계 최초의 유목민 제국으로 알려진 흉노족은 카자흐스탄에서 몽골에 이르는 거대한 영토를 건설했다.
그들의 기마전의 숙련도는 그들을 빠르고 강력한 적으로 만들었고, 중국 제국과의 전설적인 갈등은 만리장성의 건설로 이어졌다.
이제, 과학자들은 높은 지위의 여성들, 아마도 공주들이 흉노 사회에서 존경받았으며 제국의 영역을 넓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전문가들은 제국의 서쪽 국경을 따라 오늘날의 몽골에 있는 두 개의 황실 엘리트 흉노 묘지에 대한 유전자 조사를 수행했다.
이 공주들은 안장, 고삐, 청동 전차 조각과 같은 말갖춤과 함께 묻혔다고 그들은 발견했다. – 보통 '남성성과 힘과 관련된' 물건들이다.
흉노는 무역으로 로마, 이집트, 중국 제국과 연결된 몽골 스텝에 다민족 제국을 건설했다. (흉노 제국 엘리트들의 삶을 재구성한 예술가들)
이 분석은 Max Planck Institutes for Evolutionary 인류학 (MPI-EVA)과 Geanthropology (MPI-GEO), 서울대학교, 미시간 대학교, 하버드 대학교의 국제 전문가 팀에 의해 수행되었다.
연구 저자인 미시간 대학의 브라이언 밀러 박사는 '여성들은 국경을 따라 흉노 제국의 대리인으로서 큰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들은 종종 독점적인 귀족 계급을 보유하고 흉노 전통을 유지하며 스텝 파워 정치와 소위 실크로드 교환 네트워크에 모두 관여했다.'
현재의 몽골 영토를 중심으로 한 흉노 제국은 기원전 209년경부터 기원후 1세기 후반에 궁극적으로 해체될 때까지 거의 3세기 동안 아시아의 거대한 부분을 지배했다.
Who were the Xiongnu?
흉노족은 누구?
흉노족은 기원전 3세기 말까지 중앙 아시아의 많은 부분을 지배했던 유목민들이었다.
그들은 북중국에 대한 그들의 공격이 만리장성의 건설을 촉진시켰던 기원전 5세기경에 역사적 기록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그들은 한 번에 30만 명의 궁수를 말에 태울 수 있는 사나운 산의 전사들로 알려져 있다. 이 숙련된 궁수들 중 많은 수가 남자들과 같은 대우를 받는 여성들이었다.
그들은 몽골에서 처음 모였지만 많은 중국의 농업 기술, 중국식 집과 비단을 채택했다고 믿어진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The Great Wall of China was constructed to keep out warrior PRINCESSES, study claims
(Source: 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2010367/The-Great-Wall-China-constructed-warrior-PRINCESSES-study-claims.html)
흉노 The History of Xiongnu (-300~215) Every Year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