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세계 최초의 H3N8 조류독감 사망자 발생

 

 

*웻 마켓 Wet market

아시아에 있는 신선한 생선과 농산물을 파는 시장.

육류는 그 자리에서 도축해 주기도 함

 

중국의 웻 마켓에서 바이러스 감염?

중국은 바이러스의 원산지인가

 

이전 아시아에서 2명 발생했으나 죽지는 않아

 

   WHO에 따르면 H3N8 조류독감의 첫 번째 사망 피해자로 알려진 중국의 56세 여성은 그녀가 아프기 전에 젖은 시장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녀는 작년에 아시아 국가에서 처음 두 명이 보고된 것과 함께 이 조류 인플루엔자의 세 번째 사람 감염 사례였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중국은 사람들에게 드문 조류독감으로 인한 최초의 사망자를 보고했다.

남부 광둥성의 56세 여성이 H3N8 조류독감에 감염된 후 3월 16일 사망했다.

 
WHO에 따르면 H3N8 조류독감으로 인한 최초의 사망자로 알려진 이 중국 여성은 광둥성 남부 지역에서 병에 걸리기 전에 수산 시장을 방문했다. 로이터(대표 이미지)

 

이 여성은 중국에서 발견된 H3N8 바이러스에 인간이 감염된 세 번째 사례였다. 처음 두 사례는 2022년 4월과 5월에 아시아 국가에서 기록되었다.

 

 

 

장수에 필요한 근육량 어떻게 유지하나

근육은 운동 후 ‘휴식 과정’에서 커져 충분한 수면 중요 극단적 섭취열량 제한도 근육량 감소의 원인 신체 근육량이 현저히 적으면 어떤 일이 생길까. 외적 매력의 감소는 수많은 부작용 중에

conpaper.tistory.com

 

작년에 보고된 이 두 사례 중 하나가 중태에 빠졌고, 다른 하나는 가벼운 증상을 보였다. 둘 다 감염된 가금류에 대한 직간접적인 접촉을 통해 질병에 걸렸다.

 

세계 최초의 H3N8 사망자

광둥성 질병통제예방센터는 3월 말 이 여성의 사례를 보고했지만,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사망 사실은 알리지 않았다.

 

WHO 성명에 따르면 중산시의 거주자로 확인된 이 여성은 2월 22일 병에 걸렸고 3월 3일 심각한 폐렴으로 병원에 입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Did the world’s first human fatality from H3N8 bird flu catch the virus at a wet market in China?

(Source: firstpost.com/explainers/china-h3n8-bird-flu-world-first-human-death-wet-market-avian-influenza-outbreak-12446062.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