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반도체장비 세계 1위 ASML 한국 신사옥 건립공사 수주
산업과학 Construction,Science/입찰수주 Contract, Awards2023. 4. 3. 12:40
2천억원에 수주
동탄에 업무·연구 캠퍼스 조성
까다운 반도체 회사 사옥 건립
국제 건축 기술력 인정 받은 것
(편집자주)
쌍용건설은 글로벌 반도체 장비업체 네덜란드 ASML의 한국 신사옥(뉴 캠퍼스) 공사를 2천억원에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ASML 한국 캠퍼스는 경기도 화성시 송동 동탄2지구 동탄JC 인근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1층 2개동, 연면적 7만4천418㎡ 규모로 건설된다. 업무 및 교육 연구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ASML은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극자외선(EUV) 노광장비(반도체 기판에 설계대로 집적회로를 프린팅하는 장비)를 전 세계에 유일하게 공급하는 반도체 장비 분야 1위 기업이다.
쌍용건설은 가격·기술 종합평가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 입찰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고 본 계약까지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우경 ASML코리아 대표이사는 "뉴 캠퍼스의 재제조 센터를 통해 더 많은 부품을 한국에서 조달할 수 있는 협력사 기반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건설 유종식 상무는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기업의 신사옥 공사 수주에 의미가 있다"며 "향후 ASML의 한국 투자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고 품질의 시공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sms@yna.co.kr
[전문]
sentv.co.kr/news/view/651500
케이콘텐츠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