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반도체장비 세계 1위 ASML 한국 신사옥 건립공사 수주

 

2천억원에 수주

동탄에 업무·연구 캠퍼스 조성

 

까다운 반도체 회사 사옥 건립

국제 건축 기술력 인정 받은 것

(편집자주)

 

   쌍용건설은 글로벌 반도체 장비업체 네덜란드 ASML의 한국 신사옥(뉴 캠퍼스) 공사를 2천억원에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ASML 한국 캠퍼스는 경기도 화성시 송동 동탄2지구 동탄JC 인근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1층 2개동, 연면적 7만4천418㎡ 규모로 건설된다. 업무 및 교육 연구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쌍용건설, 반도체장비 세계 1위 ASML 한국 신사옥 건립공사 수주

 

ASML은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극자외선(EUV) 노광장비(반도체 기판에 설계대로 집적회로를 프린팅하는 장비)를 전 세계에 유일하게 공급하는 반도체 장비 분야 1위 기업이다.

 

 

 

동부건설, 엘살바도르 ‘로스초로스 교량 건설 및 도로 확장 프로젝트 단독 수주

중남미 건설 시장 진출 4, 858억원 규모 동부건설이 중남미 지역에서 4858억원 규모의 인프라 공사를 수주하며 해외 현지 시장에 진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우리나라와 중남미의 경제협

conpaper.tistory.com

 

쌍용건설은 가격·기술 종합평가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 입찰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고 본 계약까지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우경 ASML코리아 대표이사는 "뉴 캠퍼스의 재제조 센터를 통해 더 많은 부품을 한국에서 조달할 수 있는 협력사 기반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건설 유종식 상무는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기업의 신사옥 공사 수주에 의미가 있다"며 "향후 ASML의 한국 투자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고 품질의 시공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sms@yna.co.kr

 

 

쌍용건설, 반도체장비 세계 1위 ASML 한국 신사옥 건립공사 수주

 

 

[전문]

sentv.co.kr/news/view/651500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