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에이서, AI 내장 전기 자전거 선보여 VIDEO:Acer Enters E-bike Market with AI-driven ebii - Designed for Urban Commuting
경량 전기자전거 에이서비
자전거 떠날 때 자동으로 잠궈
타이어 펑크 걱정 뚝
한번 충전에 최대 110km 주행
가격은 $1,500-$2,500
대만의 에이서(컴퓨터 회사)는 인공지능이 내장된 화려한 전기 자전거를 만들고 있다
컴퓨터 부품업체 에이서가 만든 경량 전기자전거 에이서비.
이 회사는 e-bike 업계에서 거의 볼 수 없었던 몇 가지 혁신적인 기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경량 35파운드(16kg) e-bike는 변속기를 예측 제어하고 더 안전한 승차를 위해 충돌 감지 센서를 사용하도록 설계된 내장 AI와 같이 업계에서 아직 발견되지 않은 많은 장치와 기모를 특징으로 한다.
회사에서 말하는 근접 잠금 해제 기능도 있다. "자전거를 떠날 때 자동으로 잠그고 근처에 있을 때 다시 잠금을 해제한다." 내 고고로 전기 스쿠터는 고속도로가 가능한 차량이지만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ebii에는 추적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24x7로 ebii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자전거를 도난당한 적이 있다면, 원격으로 잠글 수 있고 내장된 GPS 로케이터를 사용하여 추적할 수 있다.
세레베이
하지만 Acerebii는 여전히 체인 드라이브 대신 벨트 드라이브와 같은 고급 구성 요소, 160mm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및 360도 LED 조명을 갖추고 있다.
에어리스 타이어는 펑크가 날 가능성을 없애도록 설계되었으며, 레프티 스타일의 포크는 대화의 소재와 화려한 무게 절약 기능을 겸하고 있다.
또한 460Wh 전기 자전거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어 충전 시 최대 110km(68마일)의 범위를 제공한다고 한다.
25km/h(15mph)의 최고 속도와 250W의 리어 허브 모터가 있어 유럽 및 아시아의 전력 및 속도 제한 범위 내에서 자전거를 유지할 수 있다. 수동 스로틀이 없기 때문에 탑승자는 페달을 돌릴 때 작동하는 페달 어시스트에 의존해야 한다.
이 자전거에 포함된 2시간 30분 충전기에 대해서는 업계 일각에서 휴대폰과 배터리 충전에도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보여 다소 혼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e-bike의 이동식 배터리 자체가 모바일 장치를 충전하는 휴대용 전원 스테이션 역할을 할 수 있다.
Acerebii에는 펜더와 후면 랙을 포함한 여러 가지 옵션 액세서리가 있지만, 추가적으로 안정적인 Y 킥 스탠드가 표준 장비로 포함되어 있다.
아직 가격이 명시되지 않았지만, 화려한 구성 요소와 혁신적인 디자인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여러 번 출시하는 소비자 직접 연결 e-bike보다 가격표를 훨씬 더 북쪽에 둘 것이 분명하다.
Acerebii가 정확히 언제 생산 또는 배송을 시작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언급되어 있지 않지만, 적어도 아래의 출시 비디오에서 실행 중인 것을 볼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electrek.co/2023/03/20/acer-ebii-electric-bike-ai/)
Acer (yes, the computer company) is building a fancy electric bike with built-in AI
kcontents